S라인을 자랑하는 30, 40대의 여배우들뿐 아니라 미소녀 여자 연예인들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나이를 불문하고 완벽한 S라인을 가졌으며 거기에는 아름다운 곡선의 볼륨있는 가슴라인이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최근에는 전체적으로 날씬하면서도 풍만한 가슴라인은 많은 여성들의 필수사항이 되었다.

예전에는 가슴성형이라 하면 무조건 크고 풍만한 가슴을 생각하고 실제로도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은 크기의 가슴을 만드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가슴의 크기에 대한 고려보다는 전체적인 모양과 라인, 시술의 안전성에 대한 중요도가 더욱 커졌다.


시술 전, 첨단 초음파 검사는 필수!

가슴성형을 하기 전에 개인의 체형에 맞는 가슴의 크기와 모양을 디자인하고,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하기 위한 기본적인 검진 이외에도 최첨단 초음파 장비를 통한 정밀검진으로 가슴구조의 입체적인 분석을 통한 철저한 사전검사를 거쳐야 한다.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가슴 부위의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해부학적 상관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전검사라 할 수 있다. 또한, 시술 전에 시행하는 초음파 검진을 통해 유방암 검진은 물론 가슴의 건강상태까지 면밀이 파악하여 가슴성형의 시행 가능 여부 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이는 곧 시술 후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결정적인 단서가 되며 동시에 보다 완성도 높은 시술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초음파 검사는 시술 전에도 시행되어야 하지만 시술 후에 보형물이 완전하게 자리잡기 전까지는 최소 1 ~ 2회 정도의 초음파 검사를 통해 보형물의 생착과정과 가슴의 건강상태를 살피는 것이 좋다.


내시경 장비를 이용한 안전한 가슴성형!

가슴성형 시 보형물이 들어가는 통로인 절개창의 크기는 매우 작다. 그 작은 절개창을 통해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을 확보하고, 보형물을 안전하게 위치시켜야 하지만 사실상 육안으로 보이는 신체내부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점을 보안하는 방법으로 내시경 장비를 이용한 가슴성형이 시술의 안정성과 정확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 가슴성형 과정에서 내시경 장비를 통해 시야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과 보형물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따라서 절개창의 크기도 더욱 작아질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과정에서 시술부위의 불필요한 박리를 막고, 꼭 필요한 부분만 정확하고 입체적으로 박리하여 통증 및 출혈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기타 다른 신경과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수술할 수 있으며, 이는 수술 후의 회복기간을 앞당기고 구형구축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내시경장비는 안전한 가슴성형의 필수라 할 수 있다.

더라인성형외과의 임중혁원장은 “가슴성형을 생각하는 많은 여성들이 실질적으로 흉터와 시술 후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절개를 최소화하고 회복기간을 앞당길 수 있는 내시경 가슴성형을 적극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다. 또한, 더욱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수술을 받으려는 병원에 성형외과전문의와 외과전문의, 혈관전문의의 각 파트별 전문가들에 의한 안전한 시술을 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하여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가슴성형의 안전성뿐만 아니라 시술 후의 만족도 역시 높이는 방법이다.” 라고 전했다.

이처럼 초음파 검사와 첨단 내시경 장비를 이용한 가슴성형은 더욱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 필요할 뿐 아니라 S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면서 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물방울 모양의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검사라 할 수 있다.

[도움말: 더라인성형외과 임중혁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