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중시,고객중시,행동중시라는 경영이념 아래 ‘스스로 학습법’이라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학습법을 보급해온 JEI재능그룹은 과학적인 평가시스템과 개인별·능력별 학습을 개발해 ‘보다 나은 교육을 통한 보다 나은 삶으로의 변화(A Better Life through Better Education)’를 지향하고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기업이다.

1977년 창립해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오직 교육 사업에만 전념해온 JEI재능교육은 ‘이 땅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학습문화를 정착시켜야 한다’는 목표아래 개개인의 능력에 맞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개인별·능력별 학습시스템 개발에 몰두한 끝에 ‘재능교육학습법(스스로학습법)’을 개발했다.재능교육학습법은 과학적인 평가시스템과 프로그램식 학습교재,학부모와 선생님이 삼위일체가 되어 학생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도록 짜인 학습프로그램이다.

JEI재능교육의 철학은 인간은 무한한 가능성과 자발적 본성에 기초해 올바른 교육환경만 주어지면 얼마든지 스스로 창의적인 인재로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이와 같은 재능교육 철학과 재능교육학습법에 근거를 두고 1981년에 첫 선을 보인 ‘재능수학’은 제7차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학학습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재능수학’ 출시 이후에도 어문과목 교재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로 1989년 ‘재능한자’,1993년 ‘재능국어’와 ‘재능영어’,1998년 사고력전문 학습교재 ‘생각하는 리틀피자’와 ‘생각하는 피자’,한글학습 전문교재 ‘재능한글’,1999년 ‘재능리틀영어’와 2002년 ‘재능리틀한자’등을 출시해 교재를 한층 다양화했다.

또 2003년 8월에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된 ‘재능과학’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최근에는 ‘재능원리수학’과 ‘재능중국어’를 내놨다.

JEI 재능교육은 미국 중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일본 등에 해외지사를 두고 세계를 향해 뻗어나가고 있다.향후 유럽과 아시아,중남미 등 세계 각국에 진출해 재능교육학습법을 보급할 예정이다.

JEI재능교육은 투철한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재능교육학습 프로그램의 보급뿐만 아니라 유아 대상의 보육사업,기업 대상의 직장인 연수교육,성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까지 평생교육 사업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성선화 기자 d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