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채용이 늘고 있다.

9일 건설취업사이트 건설워커에 따르면 인천관광공사와 대한주택공사,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이 이번 주에 청년 인턴과 신입, 경력사원을 뽑는다.

인천관광공사(www.into.or.kr)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과 건축, 전기, 전산, 사무직 등이며, 응시원서는 16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구체적인 접수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처리단계별로 상세하게 안내한다.

대한주택공사(www.jugong.co.kr)가 청년인턴(현장연수생)을 모집한다. 주거복지와 택지보상, 건설현장 업무보조 등을 수행하게 되며 거주지, 자격증 등을 고려하여 담당업무와 근무지를 배치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www.sosfo.or.kr)이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술(건축, 방송)과 전산, 홍보, 경영, 연구 등이며 10일까지 공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국지역난방공사(www.kdhc.co.kr)가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계, 전기·전자, 토목, 화공, 사무 등이며 12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www.kosha.or.kr)은 인턴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설(토목, 건축), 안전(기계, 화공, 전기, 조선, 에너지, 산업응용, 금속), 보건, 교육홍보, 경영지원 등이며 11일까지 공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강원도개발공사(www.gdco.co.kr)가 신입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 직급, 자격요건 등은 '건설워커'에 자세히 나와 있으며 10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경상남도개발공사(www.gndc.co.kr)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과 기타보조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0일까지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철도기술용역 전문회사인 한국철도기술공사(www.krtc.co.kr)는 신입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설계, 감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7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