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실종됐던 제주 어린이집 보육교사 A(27.여)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8일 오후 1시 50분께 아침운동을 하러 나온 김모(67.애월리) 씨가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고내봉 동측에 있는 농로 배수로에서 A 씨의 시신을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시신이 발견된 곳은 A 씨가 1일 새벽 4시 5분께 휴대전화 신호가 마지막으로 잡힌 제주시 애월읍 광령리 광령초등학교 인근에서 약 12km 떨어진 곳이다.

A 씨는 실종 당일 입고 나간 밤색 무스탕 점퍼와 짙은 회색 치마를 그대로 착용하고 있었으며 엎드린 자세였다.

경찰은 A 씨가 누군가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보고 정밀 감식과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제주서부경찰서 이한동 경감은 "시신은 부패가 진행되지 않은 상태였고, 눈에 보이는 외상은 없지만 정확한 감식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A 씨는 일요일인 지난 1일 새벽 3시께 남자친구와 말다툼을 하고 헤어진 뒤 실종됐으며, 휴대전화는 남자친구와 헤어진 직후인 새벽 4시께 제주시 애월읍 광령리 광령초등학교 인근에서 전원이 꺼졌다.

A 씨의 가방은 6일 오후 3시 20분께 제주시 아라동 축협사거리 인근 밭에서 지갑과 휴대전화, 운전면허증이 들어 있는 채 발견됐다.

(제주연합뉴스) 김지선 기자 sunny10@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