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본-종로구, '사랑이 메시지 창' 설치

"사랑하는 아빠에게. 아빠, 요즘엔 왜 안 놀아줘? 엄마가 그러는데 회사가 바빠서 그래? 아빠 회사 그냥 안 가면 안돼? 만날 늦게 들어오고 일요일에도 없고. 축구도 안 해주고. 아빠는 나보다 회사가 더 좋은 거야. 토요일에 놀이공원 간다고 했지. 약속 꼭 지켜. 그리고 아빠 힘내세요.

화이팅!"
소원을 비는 벽이 서울 도심 한복판에 생겼다.

우정사업본부는 종로구와 함께 1884년 설립된 우리나라 우편사업의 출발지인 우정총국(현 체신기념관) 시민광장에 '사랑의 메시지 창'을 설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엽서를 쓰고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우표를 붙이면 일정기간 전시한 뒤 배달도 해준다.

'사랑의 메시지 창'은 엽서를 주고받는 옛 정감을 되살리고 순수한 마음을 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고 우정본부는 설명했다.

평소 손에서 떼지 않는 휴대전화를 과감히 버리고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이 아닌 직접 쓴 엽서로 희망과 사랑을 전하기 위해서다.

너비 4m 높이 2m 크기의 펜과 엽서를 디자인한 독특한 모습으로 200매 가까운 크고 작은 엽서를 부착할 수 있다.

가족, 친구,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한 내용에서부터 안중근, 베토벤 등 국내외 유명 편지글까지 다양한 글을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정경원 본부장은 "손으로 직접 쓴 글은 마음을 전하는 데 있어 문자메시지나 이메일과는 다른 진솔함이 살아있다"면서 "경제위기로 국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사랑의 메시지 창이 희망을 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정본부와 종로구는 앞으로 체신기념관과 주변시설을 보완하고 사랑 포스트지 상품을 개발하는 등 관광명소화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국기헌 기자 penpia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