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7명 살인범 잡혔다. 경기도 군포 여대생 A씨를 납치 ·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강호순(38)이 2006년부터 7명의 부녀자를 살해한 연쇄 살인범으로 밝혀졌다.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강씨로부터 2006년 12월부터 작년 12월까지 2년 동안 경기 서남부에서 연쇄적으로 실종된 7명의 부녀자를 살해후 암매장했다는 자백을 얻어냈다고 30일 밝혔다.

강씨는 2006년 12월 13일 군포시 산본동 노래방에서 도우미 배모씨(당시 45세)를 만나 2차를 하자며 유인해 화성시 비봉면 자안리 도로상에서 목 졸라 살해한 뒤 화성 비봉면 비봉IC부근 야산에 암매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비슷한 수법으로 지난해 12월까지 7명의 여성을 성폭행하거나 금품을 빼앗은 뒤 목 졸라 살해후 암매장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로써 강 씨가 근 2년동안 경기도 서남부 지역을 공포로 몰아 넣었던 연쇄 살인범임이 확인됐다.

강씨는 여대생 A씨 사건을 자백한 뒤 여죄를 부인하다가 증거를 확보한 경찰의 집요한 추궁에 범행 일체를 자백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30일 새벽 강씨가 살해한 주부 김모씨(48 · 수원시 입북동서 실종)의 시신을 버린 장소로 지목한 안산시 상록구 성포동 수인산업도로 부근 야산에서 알몸 상태의 시신을 확인했다. 김 씨는 작년 11월9일 수원시 입북동 수인산업도로 부근에서 실종됐었다.

경찰은 수원시 당수동 강씨의 축사에서 사용하던 화물차에서 발견한 강씨 상의에서 혈흔을 발견해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감식을 의뢰했다. 이 결과 숨진 강 씨 옷에서 발견된 혈흔이 김씨의 DNA와 일치한 사실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강씨를 집중 추궁해 김씨의 시신 유기장소를 자백받았다. 시신이 발견된 장소는 39번 국도와 수인산업도로(42번국도) 주변이다.

강씨는 2005년 화재사건으로 전처가 숨진 것에 충격을 받아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방황하다 여자들을 보면 살인 충동을 느꼈고 1차 범행을 저지른 뒤부터 충동을 억누를 수 없었다고 경찰에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민제 기자 pmj5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