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최대의 명절인 설날이 다가왔지만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지 망설이기만 수 차례... 고르고 골라보았지만 받는 분이 좋아하실지 또는 품질이나 맛이 떨어지지나 않을까 고민은 끊이지 않는다.

최 예진(주부, 35) 씨는 2009년 선호하는 설 선물은 현금 또는 상품권 다음으로 건강관련 제품이나 용품이라 하여 취미로 시작한 DSLR카메라 동호회를 하며 만나게 된 남편을 위해 꼭 필요한 선물을 준비해 줬다.

주말이면 같이 사진촬영을 다니면서 매번 안경으로 인해 카메라의 뷰파인더를 보면서 자주 부딪히는 것과 겨울이면 안경에 기온 차로 인해 김이 서리는 것 등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불편한 점이 많았다.

오는 설날 선물로 전문사진작가를 꿈꾸는 남편에게 이번 기회에 안경으로부터 해방시켜 주고 싶었고, 아름다운 풍경을 직접 눈으로 보고 좋은 사진을 찍어 출품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어서 이번 설 연휴 라식수술을 선택하게 되었다.

라식수술은 과거에는 부담스러운 비용에 망설임이 많았으나 첨단수술 장비의 발전과 대중화로 큰 부담 없이 수술을 할 수 있게 된 것이 선택의 가장 큰 이유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강남역에서 라식수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강남성모안과 김성환 원장에게 라식수술 선택 시 주의 점과 수술에 대해서 들어보았다.


Q. 라식 수술을 하면 월차나 휴가를 내야 하나요?
라식은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 중 하나로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 및 직장생활도 가능합니다. 보통 직장인들은 토요 휴무를 안 하시는 경우 퇴근 후 금요일 야간 진료 때 수술 전 검사를 받으시고 토요일 퇴근 후 수술을 받고 일요일 하루 쉬고 월요일 출근하시면 되며 주5일 근무제를 하시는 분들은 퇴근 후 금요일 야간진료 때 수술 전 검사를 받으시고 일주일 뒤 금요일 퇴근 후 수술 받으시고 토, 일요일 쉬고 월요일에 출근하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Q. 설 연휴 라식수술이 가능 한가요?
강남성모안과에서는 연휴기간을 이용해 시력교정 수술을 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 예약을 통해 설날 당일을 제외하고 수술을 시행하나 수술 전 검사를 미리 꼭 하셔야 합니다.

Q. 라식 수술 후 치료과정은 어떻게 되는지요?
라식 수술은 회복이 빨라 수술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눈 회복은 개인 차이가 있어서 수술후 2~3개월 동안 소염 및 인공누액을 사용하는 정기검진을 통해서 회복 정도에 따라 내원일수와 안약점안 방법 등은 달라집니다.

<도움말=강남성모안과 김성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