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어느 사이트에서 실시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날씬하면서 풍만한 가슴을 가진 여성을 남성과 여성 모두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부터 유행한 들어갈 곳은 들어가고 나와야 할 곳은 나오는 몸매인 이른바 S라인 몸매 열풍이 2009년 올해에도 어김없이 유행할 것이라는 전망을 보여준다. 특히, 새해의 어김없는 다이어트 다짐과 함께 최근 몸매관리에 대한 열풍이 뜨겁게 불고 있다.

하지만 의지와 노력만으로는 훌륭한 S라인 몸매를 만들 수 없다. 오랫동안 축적된 단단한 군살과 불륨있는 가슴은 자의적 힘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근 많은 여성들이 미니지방흡입과 가슴성형을 선호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미니지방흡입과 가슴확대술을 한번에!

어려운 경제사정과 무리한 성형수술에 대한 부담감 등에 따라 최근 각광받고 있는 것은 미니지방흡입과 흡입된 지방을 이식하는 가슴성형이다. 한번에 두 가지 시술을 경제적으로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각 시술의 장점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굉장히 높아 인기를 얻고 있다.

복부와 팔뚝, 옆구리, 허벅지의 안쪽과 바깥쪽에 쌓인 군살은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공공의 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렇게 부분적으로 지방이 축적된 부위는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쉽게 빠지지 않으며, 셀룰라이트가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통해서도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기 힘들다. 따라서 미니지방흡입과 같은 시술적인 방법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단단해진 지방을 흡입하여 매끈한 바디라인으로 만드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무릎 내측에 축적된 지방으로 어지러운 다리 라인을 매끈하게 정리해 주는 샤넬라인지방흡입 과같이 미니지방흡입의 시술범위가 확대되면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미니지방흡입을 통해 흡입된 지방을 이용하여 가슴의 크기를 확대시키는 가슴성형은 뷰티트랜드에 민감한 여성들이라면 한번쯤 고려해 보는 시술이다. 특히, 자기지방에서 추출한 지방세포와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가슴성형은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없을 뿐 아니라 촉감이나 모양에 있어서 굉장히 자연스럽다는 큰 장점이 있다. 단순히 자신의 지방을 이식하는 가슴성형은 이식한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어 시술결과에 대한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지만 지방의 생존율을 높이는 줄기세포를 함께 이식하면 생착률은 높아지면서 체내 흡수율은 낮아지기 때문에 시술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

모든 경우에 줄기세포 지방이식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흡입된 지방의 양에 따라 원하는 가슴 크기와 모양에 제약이 따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주 작은 크기의 가슴을 몇 배 이상의 사이즈로 확대하는 것 보다는 가슴의 볼륨을 보강하고 가슴라인을 교정하는 차원으로 가슴의 목표크기와 모양을 결정한다면 높은 시술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한번에 미니지방흡입과 줄기세포가슴성형을 받으면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회복이 빠르다는 점에서 바쁜 직장인과 개강을 앞둔 여대생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한번에 두 가지 효과만큼 시술 전 검사도 꼼꼼히!

미니지방흡입과 줄기세포지방이식가슴성형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만큼 시술 전에 초음파검사 장비를 통해 충분한 시술 전 검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줄기세포지방이식의 경우에는 줄기세포를 추출하는 리포킷장비를 갖춘 전문적인 병원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

더라인성형외과의 임중혁원장은 “미니지방흡입의 경우에는 작은 부위에 적당한 양의 지방을 흡입해야 하는 세심한 시술인 만큼 지방을 흡입하고자 하는 부위의 정확한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고주파 마사지 등을 통해 시술 후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의 불균형을 예방하고 탄력을 유지하는 것이 시술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라고 전했다.

외과전문의 조재호원장은 “가슴성형을 시행하기 전의 초음파검사는 가슴의 구조를 확인하고 완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시술 전, 유방암 여부를 확인하는 검진적인 차원에서도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는 선택사항이라기 보다는 필수적인 검사로 인지하는 것이 좋다.” 고 이야기하였다.

무조건 다른 사람을 보여주기 위해, 남들도 하니깐 이란 마음으로 성형시술을 선택하는 것은 부적절하지만, 오랜시간동안 콤플렉스가 되고 스트레스가 되어 왔다면 자기 자신을 위한 방법으로 성형시술의 힘을 빌리는 것은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 중에 하나라 할 수 있다. 다만, 시술을 결정하기에 앞서 시술방법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이 많은 전문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다.

[도움말: 더라인성형외과 임중혁원장, 조재호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