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지금 컷 괜찮아? 여기서 다른 포즈로 몇 컷 더 찍을까요?" 살가운 부산 사투리가 살짝 섞인 목소리로 그녀는 베스트 컷을 건지기 위해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하얀 피부,화려한 이목구비를 가진 전형적인 미스코리아 출신의 손태영을 처음 만난 건 몇 년 전 잡지 화보 촬영차 발리에 갔을 때였다.

스타일리시하기보다는 요즘 말하는 '생얼'이 참 예쁜 연예인이었다.

40도를 넘나드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루에도 몇 차례 메이크업과 의상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었지만,밝은 얼굴과 살가운 목소리로 열심히 촬영에 임했던 그녀.연예인들의 까탈스러운 화보 촬영에 익숙해 있던 나로선 그녀와의 기분좋은 촬영에 대한 기억이 오래도록 남아있었다.


그로부터 4년 뒤 다시 만난 손태영은 확 바뀌어있었다.

각종 패션,뷰티 행사장에서 모델로,또는 게스트로 러브콜을 받느라 정신 없었고 어떤 컨셉트,어느 자리에서도 패셔니스타(패셔너블한 사람을 가리키는 용어)로서의 당당함이 묻어났다.

얼마 전 CJ미디어 올리브 TV에서 주최한 행사에서 뷰티 아이콘으로 선정된 그녀는 참가한 게스트들의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았다.

더욱 늘씬해진 팔다리와 균형잡힌 글래머러스한 몸매,약간 그을린 브론징 피부톤에 적당히 시크한 스모키 메이크업과 포니테일 헤어스타일,착착 달라붙게 떨어지는 블랙 미니드레스 코디네이션까지.

"스타일리시함에 가까워지기까지 코디네이터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저 나름대로 새로운 트렌드가 무엇일까 늘 관심을 가져왔고,거기서 멈추지 않고 제게 맞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려고 노력했답니다."

올리브 TV의 뷰티 아이콘 선정과 패션,뷰티 브랜드들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이유에 대해 그녀는 이렇게 대답했다.

"영원한 시크 컬러의 대명사,블랙은 때와 장소에 따라 굉장히 변화를 많이 줄 수 있는 컬러예요.

이번 뷰티 어워드의 경우 너무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드레스의 길이를 미니로 선택했고 움직임이 있는 술장식으로 화려함을 살렸지요.

대신 블랙 스타킹과 슈즈로 마무리를 하고 심플한 포니테일로 강약을 조절해주었어요."

자신의 체형이나 이미지에 맞게 강약을 조절할 줄 알아야 진정한 패셔니스타라는 것이 그녀의 생각."맘에 드는 옷을 발견했을 때 이 옷을 내가 다시 찾아서 입을까 먼저 생각해요.

유행에 속해있지만 트렌드에 치우치지 않는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죠." 유행에 너무 민감한 옷은 한번 입으면 다시 찾게 되지 않으므로 자신만의 코디 방법을 고려하여 개성있게 연출할 수 있는 옷을 사야 한다는 것.자신의 몸이 가진 장단점을 스스로 잘 알기 때문에 그에 맞는 옷을 고르는 것이 성공하는 방법이다.

백화점과 동대문,인터넷을 오가며 브랜드를 지정하지 않고 아이템에 따라 쇼핑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그녀의 쇼핑 노하우.유행을 타거나 오래 입지 못하는 단품 의상은 동대문이나 인터넷이 감각적이기 때문이다.

스타일리시하다는 것은 때와 장소에 맞는 옷차림과 패션을 돋보이게 해 줄 헤어&메이크업까지 통일감있게 연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보그,바자 등의 메이크업 화보에 자주 등장하는 손태영은 올리브 TV 뷰티 어워드에서 미니 드레스에 어울리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해서 시크한 섹시함이 돋보였다.

"저는 눈이면 눈,입술이면 입술 어느 한 곳을 정해서 포인트를 줘요.

파티나 특별한 곳에 초대됐을 때 가장 세련되면서 돋보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평상시 한듯 안 한듯 편안한 메이크업을 즐겨 하는 그녀는 스타일리시해지기 위해선 '좋은 피부'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한다.

최근 드라마 '연개소문' 촬영으로 지방 이동이 많은데도 생생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손태영의 피부 관리 비결은? 장소에 상관없이 최대한 숙면을 취하려고 노력한다는 그녀는 촬영이 없는 날 노 메이크업으로 피부를 쉬게 한다.

촬영 현장이나 이동 중에도 물과 과일 등을 빼놓지 않고 챙긴다.

평상시 술과 커피 등 피부에 해로운 음식은 손도 안 대는 그녀에겐 피부의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스킨케어는 시슬리의 기초 제품을,메이크업은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인 맥과 바비브라운을 사용한다.

칼럼니스트 brainpi1502@gmail.com


▶패션 스타일링 X파일

1. 기본 블랙을 아이템별,종류별로 구비
2. 매 시즌 트렌드를 잘 캐치
3. 컬러 강약,화려함ㆍ심플함의 강약 조절
4. 소재와 액세서리로 포인트
5. 의상에 어울리는 헤어와 메이크업
6. 유행 아이템은 쇼핑 목록에서 제외
7. 백화점ㆍ인터넷 쇼핑 적절히 활용

▶뷰티 스타일링 X파일

1. 시크한 이미지엔 스모키 메이크업
2. 화장은 깨끗하게 지우는 것이 중요
3. 눈이나 입술,한 곳에 포인트
4. 충분한 물과 과일 섭취
5. 트러블이 생기면 바로 피부과행
6. 매일 숙면 취하고 피부엔 휴식을
7. 내게 맞는 메이크업과 헤어를 찾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