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www.lottemart.com)는 시설 및 즉석조리직(델리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신선매장 내 델리카 조리업무와 직원관리 등을 맡을 신선전문직과 전기·설비 관리를 담당할 시설전문직이다.

신선전문직은 제주점과 목포점에서 근무하게 되며 시설전문직은 제주점에서 일하게 된다.

신선전문직의 경우 실장급은 고졸학력 이상의 조리 관련 업무경력 3년 이상,부실장은 경력 1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조리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시설전문직은 전문대졸 학력의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자로 전기 관련은 전기기사 2급(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소지자만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 롯데마트 채용 홈페이지(recruit.lottemart.com)에서 온라인 입사 지원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1차 실무진 면접,2차 임원진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서류전형에서는 경력 사항,주요 실적,전공 지식 등을 해당 직무와 연관시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인점이나 유통업에 대한 관심도도 주요 평가 사항이므로 이에 대한 부분도 신경써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격증도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면접에서는 인성 및 태도,지적 활용성,개발 가능성,인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롯데마트의 인재상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면접 시 이를 부각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입사 후 포부는 구체적으로 생각해 놓도록 하며 뚜렷한 목표의식과 함께 패기 넘치는 열정을 보여준다면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롯데마트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모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정기적으로 채용 홈페이지를 방문해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지점별로 FO(Field Operater) 사원을 수시 채용하고 있어 이를 눈여겨 봐두는 것도 좋다.

FO사원이란 점포에서 이뤄지는 모든 업무를 담당하는 임시직군으로 지점마다 지역우수인력을 채용하며 입사 후 1년 단위로 정규직 전환도 가능하다.

주로 전문대졸 학력 이상의 구직자를 뽑는다.

한편 대졸 신입사원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job.lotte.co.kr)에서 그룹 차원의 채용이 이뤄진다.

1998년 4월 설립된 롯데마트는 현재 52개 할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규·임시직을 포함,총 60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도움말=커리어(www.career.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