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을 잡아요(KBS1 오후 3시15분)=아름다운 남해를 배경으로 부모를 잃은 어린 자매와 섬마을 분교의 선생님,그리고 해안 초소의 부대원들 간에 펼쳐지는 따뜻한 사랑 이야기. 제대를 앞둔 소초장 김 중위는 육지로 비품을 사러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역시 같은 배를 탄 분교의 정은미 선생과 마주치게 된다. 섬마을에 갓 부임한 정 선생은 뭐든 잘 잊어버리는 허점투성이의 성격이다. 그녀는 개교기념일에 아이들의 댄스 스포츠 발표회를 열어 보이겠다고 본교 교장에게 보고하지만 정작 그녀는 댄스스포츠를 할 줄도 모른다.

□대결 스타노래방(KBS2 오후 6시)=노래방은 이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민 놀이문화로 자리잡았다. 설 특집으로 스타들의 노래방 애창곡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노방사(노래방을 사랑하는 사람들) 멤버들인 박준형 김미연 김현정 김종민 홍석천 홍록기 등이 출연해 '끼'와 '우정'을 뽐낸다.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한 양팀 MC간 노래대결도 함께 펼쳐진다. 왕중왕을 선발하고 난 뒤 불협화음,목불인견,유아독존상 등 이색적 상을 받는 주인공을 뽑는다.

□백만장자가 되는 법(SBS 오후 5시10분)=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손꼽히는 부자들을 찾아가 그들의 삶의 모습을 살펴본다. 이를 통해 과연 부자들은 어떻게 사업 아이디어를 찾고 그 아이디어를 사업과 연관시켜 돈을 벌었는지 분석한다.

이들이 큰돈을 벌 수 있었던 결정적 비결은 무엇인지를 문제로 낸 다음 스튜디오에서 연예인 패널들의 답변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기개그맨 컬투와 정은아가 공동MC를 맡고 탤런트 성동일,개그맨 박명수,가수 김현정 등이 패널로 출연한다.

□아이러브 코리아(MBC 오전 9시)=한류 열풍의 진원지인 아시아 각국을 직접 방문,한류 열풍을 느껴본다.

첫번째로 찾아간 한류 열풍지는 대만. 대만에서는 이영애가 출연한 '대장금'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방영시간에는 길거리에 사람들이 보이지 않을 정도라고 한다.

대만에서 급부상 중인 하리수와 대만팬들로부터 '임사마'로 불린다는 안방극장의 감초 임현식도 출연한다. 개그맨 콤비 서경석과 이윤석이 진행을 맡는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