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리더십센터(대표:김경섭) 주최로 2004 글로벌 리더십 페스티벌이 ‘Change Your Paradigm’을 주제로 10월 22일(금), 11월 12(금)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1차, 2차 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행사에서는 ‘균형잡힌 삶을 살아라’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의 저자로 명성을 얻고 있는 리더십 개발의 세계적 전문가인 로저 메릴, 레베카 메릴 부부와 휴테크 전문가인 김정운 교수(명지대 여가정보학과)가 강연한다. 로저 메릴 부부는 현대인의 성공적인 삶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통해, 일(직장)과 가정 모두에서 개인이 성취감과 행복을 함께 느낄 수 있어야 진정 ‘성공하는 사람’임을 강조한다.

메릴 부부는 이 강연을 통해 일(직장)의 중요성, 가정의 중요성, 시간관리의 중요성, 경제생활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이들이 서로 분리된 것이 아니라 역동적으로 연계되어 있음을 설파한다.

오프닝 특강에서는 김정운 교수가 ‘주5일제 근무’ 시대에 과연 진정한 휴식의 의미는 무엇인지, 조직과 개인에게 모두 Win-Win할 수 있는 ‘휴테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11월 12일(금)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2차 글로벌 리더십 페스티벌에서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윤리경영’에 대한 문국현 유한킴벌리 대표이사의 강연이 진행된다. 문 대표이사는 전사적 윤리경영을 이루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유한킴벌리의 경영사례를 통해, 특히 한국에서 취약한 윤리경영의 모델을 제시한다.

또한 스티븐 코비, 도널드 트럼프, 잭 웰치, 루디 줄리아니, 램차란, 브라이언 트레이시, 수즈 올만 등 7인의 글로벌 리더가 말하는 ‘Leadership in Changing times’ 위성녹화 강연이 진행된다. 이들은 변화하는 시대에 성공적인 리더십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과 수십년간의 컨설팅 경험들을 토대로 현재 지구촌에서 요청되고 있는 리더십 모델을 탐색하고 의견을 제시한다.

김경섭 대표는 “글로벌 리더십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강연이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만 특히 한국 사회의 특성상 일상생활에서 우선순위에서 늘 밀려나는 가정의 중요성에 대한 재인식과 각성을 촉구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이야기한다. 특히 “전문직 종사자나 기업 임직원 등 늘 시간에 쫓기는 생활 속에서 배우자, 자녀, 부모님께 마음 한구석 늘 미안함을 지니며 살아가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문의 및 신청 : 한국리더십센터www.eklc.co.kr/glf, 02-2106-4102~3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