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LG생활건강 코리아나 한불화장품 등 화장품업체들은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면서 피부를 가꿔주는 신제품을 여러 종류 내놨다.

▲태평양 '라네즈 트리플 스피디 블록'=선블록 파운데이션 메이크업베이스 등 3가지 제품의 기능을 모두 갖춰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도 자연스럽게 표현해 준다.

"자외선을 산란시키는 티타늄옥사이드와 징크옥사이드와 자외선을 흡수하는 옥틸메톡시신나메이트 성분을 동시에 함유한 이중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피지와 땀을 잘 흡수하는 '소프트 스폰지 파우더'가 들어 있어 오랫동안 화장을 깨끗이 유지해 준다고 한다.

▲'마몽드 후레시 오이팩'=오이추출물을 20% 함유하고 있어 피부 청정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나고 사용감도 상쾌하다.

효과를 높이려면 섭씨 10도 내외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LG생활건강 '캐시캣 스포츠 픽스 파운데이션 & 투웨이케익'=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및 피부 손상을 차단해 주고 물 땀 피지 등에 의해 지워지거나 묻어나는 일을 방지해 장시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피부에 잘 흡착되고 투명도도 뛰어난 세범 콘트롤 파우더와 아미노산 전분 등이 들어있어 자극이 적고 보습 및 유연 효과도 높다고 한다.

▲'캐시캣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땀과 물에 강한 SMG 폴리머를 배합해 화장이 오래 가고 물이 묻어도 쉽게 흐트러지지 않는 여름 전용 마스카라다.

▲코리아나화장품 '엔시아 클리어 머드' 청정라인=1992년 출시 후 매년 3백만개 이상 팔린 히트상품 '머드팩'을 올여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다.

오염물질을 흡착해 제거하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 주는 머드가 주 성분.이 밖에도 포도씨 오일,올리브유 등 다양한 천연 소재가 들어 있다.

기본 제품인 머드팩 외에 머드 클렌징 머드 폼워시 등 총 3가지 제품이 있다.

▲한불화장품 '바탕 마린워터 클렌징 크림'=심층 해양수를 원료로 만들어 클렌징할 때 피부에 촉촉한 느낌을 더해주고 세안 후에는 당기는 느낌을 완화해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클로렐라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더해준다고 한다.

▲한국화장품 '프레나 아쿠아 선밀크'=피부 표피와 진피층을 함께 보호해준다는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이다.

자외선 차단 지수(SPF)32.방수 기능이 있으며 메이크업베이스 대용으로 쓸 수도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