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닷컴(대표 김준희)의 대표 학습지인 "웅진씽크빅"은 국어 영어 수학 한자와 유아 창의력 학습 프로그램인 "생각통통",유아 한글 프로그램인 "한글깨치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창의력을 높이는 것을 주요 컨셉으로 교재를 개발했기 때문에 단순 암기식이나 금방 풀 수 있는 문제보다는 한 번쯤 더 생각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창의력을 키우는 것은 곧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것이기 때문에 창의력이 있는 아이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응용 능력이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주요 학습 목표를 "창의력"에 두는 제7차 교육 과정이 시작되면서 회원이 급증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의 회원수는 지난 2000년 70만명에서 작년 85만명으로 늘어나면서 5년 연속 학습지 업체중 최고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매출액도 지난 2000년 3천5백61억원에서 지난해 4천5백40억원으로 불어났다. 올해 매출 목표는 5천5백억원으로 올려잡았고 회원수도 1백만명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창의력 학습지 "웅진씽크빅"=유아에서 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과목별 학습지. 주로 초등학교 수업을 위한 전후 준비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웅진씽크빅은 외국에서 개발된 학습물을 수입해 번역한 게 아니라 "창의력 학습 프로그램"이라는 컨셉에 맞춰 한국 교육 실정에 맞게 개발됐다는 게 특징이다. 수학은 김용운(한양대 수학과 명예교수),국어는 노명완(고려대 국어교육과),영어는 정동빈(중앙대 영문과),한자는 정우상(서울교대 국어교육과) 교수 등 국내 최고 권위의 교수진이 저자들로 참여했다. 웅진씽크빅 시리즈중에서도 창의력 학습이 가장 돋보이는 과목은 "웅진씽크빅 수 학". "단순 계산 반복 위주의 수학공부에서 탈피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게 한다"는 김용운 교수의 철학이 고스란히 실현돼 있다. 실생활속에 수학적 상황을 가정해 놓는 등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폭넓고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교재가 꾸며져 있다. 유아대상 학습지 사업 강화=웅진닷컴은 최근 유아 학습지 시장을 강화하기 위해 유아용 교육제품을 과목별로 세분화해 내놓고 있다. "웅진씽크빅 국어"의 유아 단계인 "한글깨치기",동화를 통해 수학의 개념을 배우는 유아 수학 프로그램인 "웅진 꼬마.어린이 수학동화",유아 창의력 학습 프로그램 "생각통통" 등 기존 제품에 이어 다음달께 유아 영어 프로그램인 "키즈스토리"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글깨치기"는 유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의미 중심"의 학습법을 통해 말하기.듣기.읽기.쓰기의 통합적 발달을 시도한다. "웅진 꼬마.어린이 수학동화"는 만 2~6세까지 단계별 동화와 이에 맞는 지도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있다. 각 동화의 장면마다 수학적 개념과 이미지가 글과 그림으로 표현돼 있다. 만 4~7세 대상인 "키즈스토리"는 영어 동화 읽기 위주로 이루어져 있다. 총 48호로 구성돼 있으며 매주 스토리북과 워크북이 함께 지급된다. 스토리북은 영어 이야기를 읽고 영어적 사고를 유도하며 워크북은 놀이 학습을 통해 영어 실력을 다질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밖에 유아의 창의성 계발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전문 프로그램으로 "생각통통"이 있다. 온라인 학습지 사업=초등학생 학습 사이트 "웅진 씽크빅아이(www.thinkbig.co.kr)"를 운영하며 사이트 내에서 숙제방 백과사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초등학교 4~6학년 수학 학습 전문 사이트 "매쓰탑(www.mathtop.com)"에서는 학습자 수준에 맞는 1대 1 온라인 수학 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지난 3월 개통한 연산 학습 전문 사이트 "셈셈아이(www.semsemi.co.kr)"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산 과정의 기초에서 부터 분수 소수의 계산까지 연산 과정을 총 1백54단계로 세분화해놓은 게 특징이다. 수준별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단계별 연산 훈련이 가능하다.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이용해 지루하다고 인식되던 연산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문제 풀이 및 게임을 통한 연산 숙달 학습,학습의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별 테스트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080)023-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