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솔루션 개발업체인 (주)웹소프트기술(www.websoft.co.kr)이 새로운 방식의 웹페이지를 생성하는 문제 제작용 솔루션 "큐피2002"을 다음달 선보이는데 이어 "풀이방" 브랜드로 인터넷학습방 사업에도 진출한다.

웹소프트기술이 새로 출시할 예정인 "큐피2000"은 기존 "큐피98"과 "큐피2000"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다.

문제및 텍스트 제작할 때 번거로운 "코딩"작업을 거치지 않도록 해 쉽게 만들수 있도록 했다.

웹페이지를 저작하는 도구의 환경이 별도의 환경변화 없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개선했다는 얘기다.

회사측은 기존 학교 시장외에도 기업연수및 해외수출용으로도 활용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선학교에서 학내전산망 구축이 완료되는 올 하반기에 국내에서 20억원,해외에서 40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인터넷 학습방 사업과 관련해서는 기존 유사 업체와는 차별화된 학습콘텐츠와 최고 수준의 컴퓨터는 물론 독자적인 인테리어까지 가맹점에 지원해줄 계획이다.

"풀이방"(www.fulle.co.kr)에는 새로 개발된 "큐피2002"의 풀이용방 버전인 "풀이2002"를 활용한 인터넷 학습지와 실시간 학습평가 등의 콘텐츠가 제공된다.

특히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교학사가 동영상및 학습정보를 제공하고 인테리어 전문업체인 "심&공간"이 인테리어를 담당하는 등 최고 수준의 인터넷 학습방으로 꾸민다는 방침이다.

황의정 사장은 "각 분야의 최고 업체들과 손잡고 인터넷 학습방 사업을 벌이는 만큼 올해안에 시장을 석권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문의:(02)852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