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 시리즈"를 발간하는 교원그룹은 개인별.능력별 학습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식 학습법"으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그램식 학습법은 학년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학습자의 실제 수준에 맞는 교육이 이뤄지도록 하는 방식이다.

특히 다른 학습지와는 달리 유아부터 고교까지 전과목을 다루는 학습지 "빨간펜"으로 종합학습지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교육과 문화,출판,여행 등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어 관련 사업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종합교육문화기업을 육성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현황=지난 85년 중앙교육연구원을 모체로 탄생해 교육문화사업의 외길을 걸어온 전문기업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주)교원에서 발행하는 도서류와 종합 영어학습 프로그램 "JEM",전문한글 교육 프로그램 "한글선생님",공문교육연구원(주)에서 발행하는 개인별 프로그램식 학습지 "구몬학습",교원교육에서 발행하는 진도식 학습지 "빨간펜" 등이 있다.

지난 90년 구몬수학과 구몬영어로 학습지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91년에는 고교생학습지 빨간펜을,95년엔 유아용 첨삭학습지 빨간펜 시리즈를 내놓았다.

다른 학습지와 달리 상담교사가 채점해 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빨간펜은 유아에서 고교생까지 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학습지 업계의 간판 브랜드다.

정통 프로그램식 학습지인 구몬시리즈(수학 영어 완전국어 일어 한자 과학)를 통해 9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98년에 이어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최의 학습지 부문 경쟁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

인터넷 사업분야에도 힘을 쏟아 "숙제도우미"와 소식지를 웹진화한 "범벅" 등을 통해 호평을 받고 있다.

교원 교원교육 공문교육연구원 교원아카데미 교원여행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구몬학습의 특징=국내 유일의 정통 프로그램 학습방식이라는 게 교원측의 설명이다.

구몬학습은 미국 영국 일본 등 교육 선진국을 비롯한 세계 43개국에서 40여년간 사용되고 있다.

"구몬식 프로그램"은 학습 단계나 교과 진행 속도를 나이나 학년에 관계없이 개인의 능력에 맞춰 체계적.과학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개인별로 부족한 과목이나 잘하고 싶은 과목을 골라 자기 수준에 맞춰 공부하는 식이다.

정통 프로그램식 학습지인 구몬시리즈(수학 영어 완전국어 일어 한자 과학)를 통해 9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98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최의 학습지 부문 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

<>교원그룹 비전=그룹의 모태인 출판사업을 기반으로 기존 학습지는 물론 잡지와 단행본까지 발간,출판 전 분야에 걸쳐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해외의 언어 풍습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테마별 교육여행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을 세워두고 있다.

이를 위해 전국 주요 지역에 교육과 휴양을 겸할 수 있는 복합연수시설을 건립하고 있다.

올해 건립된 충남 도고의 그룹연수원은 대한민국 건축문화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인터넷 교육콘텐츠를 개발,교육포털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인터넷 사업 준비에도 공을 들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