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이 별도의 다이어트센터를 개설하고 다이어트 전문 건강보조식품을 대거 시판하는 등 "다이어트 전문기업"을 표방하고 나서 제약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의 다이어트 시스템을 이용한 마케팅전략은 기존식품회사나 제약사들의 제품판매위주의 전략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의학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은 부작용 우려도 없이 점진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 프로그램이란 점에서 관심을 모우고 있다.

기존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나 제품의 문제점은 우선 하제성분의 생약처방으로 일시적으로 체중을 감소시켜오는데 그쳤다는 점이다.

하제는 인위적으로 변배출을 촉진시켜 영양분이 흡수되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지방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까지 배출시켜 인체의 영양 불균형을 초래했다.

일동다이어트센터에서는 비만의 핵심인 체지방량을 검사,비만의 여부와 정도를 알아내어 이를 줄이는데 주력한다.

서울중앙병원 비만클리닉과 연계해 과학적인 식사요법 운동요법 행동수정요법 등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맨투맨 컨설팅으로 고객지향적인 토탈 핏(Fit)시스템을 도입했다.

한번 빠진 살이 다시 찌지 않도록 전문헬스트레이너들이 개인의 근력과 체형에 맞는 적절한 운동프로그램을 제시하는 것도 빼놓을수 없는 특징의 하나다.

체계적인 식사요법을 위해 3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말리부비치 투데이주스"는 헐리우드의 유명배우들이 효과를 경험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으로 신진대사촉진과 탁월한 체지방 분해작용으로 이틀만에 최소한 2~3 감량을 보장하는 초스피드 다이어트 식품이다.

이 제품은 7가지 과일농축액과 하루권장량을 만족하는 각종 필수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몸을 축내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사를 하지 않고도 하루 4회 주스와 물 1백20 씩을 섞어 섭취함으로써 지치거나 배고픔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틀간 위와 장이 휴식을 취하게 되어 컨디션이 좋아지는 부수적 효과도 있다는 것이다.

"말리부비치 다이어트바"는 하루권장량을 만족하는 완전식사대용 다이어트 제품.

꿀 단백분말 차전자피분말 코코아파우더가 함유돼있어 체내 에너지대사를 활성화하고 굶는 고통없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먹기에 편하고 맛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다이어트시 부족하기 쉬운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일동키토다이어트는 하루 세끼 식사를 하면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수영양식품.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방지하는 키토산 <>식욕과 체지방축적을 억제하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대두식이섬유 <>과잉섭취한 당질이 간과 근육에서 글리코겐으로 저장되도록 유도하는 수산화구연산이 함유돼있다.

이와 함께 지방분자에 직접 침투해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축적된 불필요한 지방질을 제거하고 피부의 탄력과 보습효과도 뛰어난 "보디 스컬프처"도 선보이고 있다.

간이 임상시험결과 참가자의 69.3%에서 허벅지 및 복부 사이즈가 줄어드는 것으로 입증됐다.

2개월 가량 바르면 복부둘레는 4~6인치,허벅지 둘레는 2.0~3.3인치 가량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의 주성분은 코코아에서 추출한 테오브로민과 카폐인 유도체인 메틸산친 등으로 세포내 에너지대사를 관장하는 미토콘드리아를 자극,지방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연구결과 입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