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사이버세상에서도 풍성한 이벤트가 벌어지고 있다.

천리안은 어린이날 "얘들아-노올자"라는 테마로 가족사진 콘테스트 등의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가족사진을 찍어 관련게시란(go WOWEVENT)에 올리면 5명을 추첨, 1등 30만원, 2~5등에게 10만원의 상금을 준다.

채널아이는 5월8일까지 "어린이날 내가 만약 엄마,아빠라면 어떻게 할까"등의 주제로 게시판(home.channeli.net/top/default.asp)에 글을 올리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피카추 시계와 파자마 시스터즈 지갑,쿠키 몬스터 소품백 등을 제공한다.

자동차 정보 전문 사이트인 아이컴즈.콤(www.icomes.com)은 놀이탐험,자연탐험,과학탐험 등 3가지 테마로 가족 나들이를 제안,구체적인 나들이 코스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인터넷 메일 서비스 씨즈메일(www.cizmail.com)은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를 추천하면 선물을 주는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려움에 처한 어린이의 사연을 씨즈메일로 보내면 선정하여 추천 친구와 추천 받는 친구에게 아동 침구류 풀세트(쉘리디코침장 제공)와 어린이 볼링인형(코토이제공)을 선물로 준다.

어린이 사이트 키즈올(www.kidsall.com)에서는 어린이날 찍은 어린이 사진을 공모,출품작을 선정해 에어컨과 디지털카메라,프린터,스캐너 등의 선물을 나눠주고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무료로 현상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송대섭 기자 dssong@ke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