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천년을 건강하게 사는 법을 한눈에 보여드립니다"

건강박람회2000이 오는 26일부터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펜싱.역도경기장에서 "출발! 건강밀레니엄"을 주제로 막을 올려 10일간 계속된다.

보건복지부와 건강박람회2000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건강증진터 <>건강체험터 <>건강배움터 <>건강홍보.산업관 등이 마련돼 다양한 건강정보가 제공된다.

<>건강증진터=체조경기장에 마련되며 정부의 건강증진비젼21,국민건강 1백년사,태어나서 죽을때까지의 건강관리법이 소개된다.

관중석에서는 관절염 당뇨병 고혈압 소화기질환 뇌혈관질환 암 심혈관질환 정신보건 구강보건 등에 대한 정보를 서울대병원 삼성의료원 서울중앙병원 성모병원 경희의료원 등의 의료진이 제공한다.

음주 운동부족 흡연 비만 스트레스 등 5대 위험요인에 대한 건강정보도 얻을수 있다.

<>건강체험터=펜싱경기장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을 간단히 검진받을 수 있다.

비만도와 근력측정과 영양정보,현대인을 위협하는 스트레스 등에 관한 상식도 접할수 있다.

원격진료 등 미래의 의료기술도 소개한다.

<>건강배움터=역도경기장에 마련되며 좀처럼 만나기 힘든 명의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뇌졸중 간질환 소화기 관절염 갱년기질환 심장질환 당뇨 고혈압 암 등에 대한 상담도 할수 있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생활체조경연대회,구강건강을 위한 새싹잔치 등의 이벤트도 열린다.

여러가지 질병에 대한 강연도 들을 수 있다.

<>건강홍보.산업관=의약품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인터넷건강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총 1백60여개 업체가 관람객들에게 건강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박람회의 입장료는 개인 3천원,30명이상 단체는 2천원이다.

유치원생 초.중.고생 군경은 개인 2천원,단체 1천원이다.

< 김도경 기자 infofest@ke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