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지역 해제 지방지역 분양시장 성적표는?

10월 2주로 접어든 분양시장은 행복주택 등 임대주택을 포함해 1만가구 이상 물량이 쏟아지며 예비청약자들의 발길이 분주할 전망입니다. 

서울에서는 도심 한복판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이 입주자 모집에 나서며 인천에서는 LH가 영종국제도시에서 공공분양 아파트를 분양합니다. 이외 경기에서는 과천, 의왕 등에서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이 공급됩니다.

지방에서는 지난 달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부산, 대구, 포항, 등에서 분양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외에 오픈 현장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 주중 분양시장은 비교적 바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0월 2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29곳, 총 1만375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SL홀딩스가 시행, 우암건설이 시공하는 ‘이너시아 남산’ 오피스텔이 분양합니다. 서울 중구 충무로2가에 들어서며 충무로역, 명동역 등 지하철 환승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심업무지구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 환경도 갖췄습니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해 경기 화성시 우정읍에 들어서는 ‘화성 조암 스위트엠’이 분양합니다. 우정초, 장안초, 삼괴중고 등의 학교와 도서관 등이 가까우며 하나로마트, 조암시장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으로 차량 이동하기 쉽습니다. 

대우건설이 경북 포항시 구룡포읍에 짓는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를 분양합니다. 38층 높이로 동해바다 조망권 단지며 대형팬트리, 알파룸, 마스터룸 등 특화공간도 선보입니다. 31번국도, 동해안로 등으로 시내 이동이 쉽고 구룡포초중교, 구룡포해수욕장 등 교육, 관광 시설도 가깝습니다.

DL건설이 경북 구미시 상모지구에 짓는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를 분양합니다. 구미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한 배후단지며 금오산,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대구권 광역철도 예정역인 사곡역(2024년 예정), 구미군위고속도로가 예정 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포스코건설이 전북 군산시 구암동에 짓는 ‘더샵 군산프리미엘’을 분양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느 구암동 일대는 조촌동 디오션시티와 신주거타운을 형성하게 되며 이마트, 롯데몰 등의 대형 상업시설과 디오션시티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L건설이 충북 옥천군 옥천읍에 짓는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을 분양합니다. 산바래기산, 마성산 등과 동안저수지 등 자연녹지가 풍부해 쾌적하며 37번국도, 4번국도 등으로 차량이동이 쉽고 경부고속도로 옥천IC로 수도권, 지방으로 이동이 쉽습니다. 

대우건설이 전남 광양시 광양읍에 짓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합니다. 단지 남쪽으로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이 있고 동천 일대 산책로 및 수변공원 등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용강초, 용강중, 광양중고 등의 학군을 가지며 남해고속도로를 통해 여수, 동광양 등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10월 2주로 접어들면서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전주보다 증가합니다. 

수도권 2곳, 지방 5곳 등 총 7개 현장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수도권에서는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르텐 바이 트리마제(오)(전용면적 40~56㎡, 총 182실) △인천 중구 운남동 영종국제도시 제일풍경채 디오션(전용면적 84~110㎡, 총 670가구) 등이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지방은 대전 서구 도안동 도안 우미 린 트리쉐이드(전용면적 84~201㎡, 총 1754가구) △울산 남구 신정동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전용면적 84㎡, 총 402가구) △충남 아산시 배방읍 엘리프 아산탕정(전용면적 74~84㎡, 총 682가구) △충남 아산시 배방읍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전용면적 84㎡, 총 893가구) △충남 천안시 신부동 더샵 신부센트라(전용면적 59~150㎡, 총 592가구) 등으로 얼마 전 규제지역에서 해제 된 충청 아산, 천안에 물량이 집중 된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