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공급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강원 춘천시 삼천동에서 ‘춘천레이크시티 아이파크’(투시도)를 분양한다. 의암호 인근에 들어서는 데다 춘천시 전경을 볼 수 있는 조망을 확보해 관심을 끌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7개 동, 총 874가구(전용 63~138㎡)로 지어진다.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일부 가구는 수변 조망과 함께 춘천시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구조다. 단지 내부에는 피트니스 센터와 학습공간 등 편의·여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 풋살장 등의 운동시설과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을 갖춘 의암공원, 삼천동 생태체험공원, 공지천과 인접해 있다. 의암호와 가까워 윈드서핑과 수상스키, 카누 등 수상 레저 스포츠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과 춘천문화예술회관, 메가박스 남춘천점 등 문화 관련 시설도 인근에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도 차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가 이 단지에서 차로 5분 거리인 북한강변에 있다. 네이버 데이터센터가 있는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는 차로 20분 거리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고속버스터미널, 춘천시외버스터미널 등도 인접해 있다.

춘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다주택자 및 가구원도 1순위 대상(춘천시 3개월 이상 거주자)이 될 수 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