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레이크송파, 송파구 중심 아파트…무상 풀옵션
서울 송파구 중심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리버레이크송파’에서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서울 지하철 8·9호선 환승역인 석촌역과 2호선 잠실역, 3호선 가락시장역이 가까운 게 장점이다.

리버레이크송파, 송파구 중심 아파트…무상 풀옵션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에 아파트 38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시공 예정사는 대우건설이다. 도로 교통망이 좋아 올림픽대로나 서하남IC 등을 통해 서울을 포함,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1~2인 가구 증가세에 맞춰 풀옵션 무상제공 특화설계로 계획됐다. 같은 공간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와이드 신평면을 적용한다. 입주민 건강 관리를 위한 친환경 자연조경 시설과 주민운동시설도 마련한다. 주상복합 아파트인 만큼 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을 갖춘다.

생활 인프라도 좋다는 평가다.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가락시장, 서울아산병원, 송파구청 등이 단지 주변에 있다. 석촌호수와 올림픽공원, 한강시민공원 등도 가깝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가락초와 송파초, 가락중, 일신여중, 일신여상, 잠실여고, 가락고 등이 인근에 있다. 이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주택이어서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홍보비 등이 적어 공급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게 장점이다. 청약통장 없이도 신청할 수 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