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렉스, 시흥능곡역 도보 8분 지식산업센터
경기 시흥시 능곡동 서해선 시흥능곡역 인근에서 지식산업센터 ‘더플렉스’가 분양 중이다. 내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어 관심을 끈다.

더플렉스, 시흥능곡역 도보 8분 지식산업센터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제조형 공장과 생활형 오피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도보 8분 거리에 시흥능곡역이 있다. 홍성~송상 간, 대곡~일산 간 서해선 연장을 통해 서울 강남과 강북 모두 6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또 월곶판교선이 개통되면 인근 시흥시청역을 통해 성남과 판교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는 경기 서남부 산업단지의 중심에 들어선다. 시화, 반월, 배곧, 광명, 매화, 남동공단 등이 인접해 있다. 장현과 능곡의 배후 수요만 6만5000명을 넘는다. 여기에 내년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되면 9만6000여 명의 수요가 추가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 복합환승센터와 복합행정타운도 들어설 예정이다. 시흥 복합환승센터는 여객터미널 등 환승시설과 상업시설이 결합한 도시형 복합문화공간이다. 신안산선과 월곶판교선, 서해선까지 ‘트리플역세권’ 철도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시흥 복합행정타운에는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중앙도서관, 체육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롯데시네마와 모다아울렛 등 생활문화 시설도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