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반장학재단,400여명에게 총 10억원 장학금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반파크 2관에서 ‘2023년 호반장학금 전달식’ 개최
    24년간 8700여명에게 154억여원의 장학금 지원
    호반장학재단,400여명에게 총 10억원 장학금 전달
    호반장학재단이 올해도 400여명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장학 지원 사업에 적극 나선다.

    호반그룹의 호반장학재단(이사장 김상열)은 9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 2관에서 ‘2023 호반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 김민성 호반산업 전무, 장학생을 비롯한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호반장학재단은 올해 400여명에게 총 1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날 4년간 지원하는 ‘호반회 장학금’을 전달한 데 이어 올해 '지역인재 장학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열 이사장이 사재를 출연해 1999년 설립한 호반장학재단은 장학사업 및 인재 양성, 학술연구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호반장학재단이 24년간 양성한 장학생은 8700여명으로, 154억원에 이르는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2022년부터는 ‘사회가치창출 공모전’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미래 혁신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재단이 후원한 장학생이 사회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자부심을 느낀다”며 “장학생들이 높은 목표를 세워 도전하고 성장해 우리 사회를 풍요롭게 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기업 홍보대사 자처한 원희룡 "사우디 진출 기반 닦을 것"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8일 사우디아라비아 국립민영화센터 주최로 열린 사우디 정부 기관과 한국 기업 간 협력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국토부가 9일 발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사우디 현지 사업에 관심이 있는 ...

    2. 2

      월례비 태업에…대한건설협회, 타워크레인 인력풀 구축

      대한건설협회가 타워크레인 조종사 인력 풀을 구축해 건설 현장과 구직 희망 조종사를 직접 연계한다고 9일 밝혔다.이를 위해 협회는 오는 1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타워크레인 조종사 인력 풀 등록을 받는다. 조종사 자격을 ...

    3. 3

      디벨로퍼 된 ㈜한화 건설부문…수처리시설 개발 주도

      ㈜한화 건설부문이 수처리 사업 분야에서 제안, 시공, 운영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그린 인프라 디벨로퍼'로 도약한다.9일 ㈜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회사는 수처리 기술력과 수행능력을 바탕으로 단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