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통합조감도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통합조감도
3월 초 경기도 의정부시 고산지구에서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단지 내 상업시설이 공급될 예정이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총 3개 블록(C1·C3·C4블록) 2407세대이며, 이 중 C4블록에 위치한 2개동 20호실의 상업시설이 공급된다.

C1(1개동 7호실)·C3블록(2개동 32호실) 상업시설은 앞서 지난해 11월 입찰 당시 전 호실 완판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C4블록은 C1·C3블록보다 입지가 더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기대감이 조성되고 있다.

아울러 고산지구에서 준공되는 단지 내 상업시설은 이번 블록이 마지막이다.

우선 C4블록 단지 내 상업시설은 올해 5월 입주(예정)를 시작하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의 2407세대를 고정수요로 품고 있다. 한 세대당 구성원을 2~3인으로만 계산해 봐도 4800~7200여명 수준의 정주수요가 예상된다.

더불어 항아리 상권을 형성한다는 점도 기대요인이다. 항아리 상권은 인근에 다른 대형 상권이 없고 주거단지에 둘러싸인 상권으로,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단지 내 상업시설 역시 대단지 고정수요를 포함한 4500여 세대 배후수요를 확보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이번 C4블록 단지 내 상업시설은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전체 단지 중심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수요 접근성도 좋다.

설계면에서도 이용객을 끌어들일수 있도록 전 호실 1층 대로변에 맞닿아 있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구성해 가시성과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아울러 현재 공사 중인 고산2초교(가칭) 부지와 맞닿아 있어 학생과 학부모 수요층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커피숍, 부동산, 음식점, 베이커리, 마트, 세탁소, 편의점, 네일숍, 학원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단지 내 상업시설 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산곡동에 위치하며, 3월 초 공개 경쟁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