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는 최근 각종 개발호재가 쏟아졌다.

먼저 은평구 신사동 산새마을(4만 9822㎡)과 편백마을(6만 1946㎡)이 신속통합 재개발 후보지에 선정됐다. 신속통합 재개발은 오세훈 서울 시장의 역점 사업으로, 재개발 계획 수립 단계부터 시가 관여하는 만큼 이른 시일 내 원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녹번동 서울혁신파크 부지에는 주거와 일자리, 문화시설을 두루 갖춘 융복합도시가 조성된다. 서울혁신파크 부지는 약 11만㎡로, 총면적 약 50만㎡의 시설이 지어질 예정이다. 60층 높이의 랜드마크 타워를 비롯해 대규모 녹지광장, 복합문화쇼핑몰이 들어서며, 총 80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도 갖춘다. 인근 상암 DMC, 마곡과 연계한 첨단산업 발전이 기대되며, 일자리 창출을 위한 특화업무공간도 조성될 계획이다.

6호선 새절역과 2호선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서부선 건설사업도 추진 가시권에 들어갔다.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 실시협약을 맺고 하반기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총 15.6km에 신촌, 여의도 등지에서 16개의 정거장이 들어선다.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과 함께 서울 서부권 교통 편의를 증대할 전망이다.
은평자이 더 스타 조감도
은평자이 더 스타 조감도
은평구 일대에서 ‘은평자이 더 스타’에 분양 중이다. 은평구 신사동에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의 2개동 전용 49·84㎡ 총 312세대 규모다. 시공은 GS건설이 맡는다. 소형평수임에도 2개의 욕실, 3~4Bay 설계가 반영됐으며, 2개의 욕실, 드레스룸, 붙박이장(무상 옵션) 등 수납공간도 갖춘다.

‘은평자이 더 스타’ 도보권인 6호선 새절역에 서부선과 고양·은평선이 추진 중으로, 개통 시 3개 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6호선 응암역도 가깝고, GTX-A노선이 들어서는 3·6호선 연신내역도 이용할 수 있다. 서울혁신파크 부지가 단지에서 약 3km 거리로 가깝다.

최근 규제 완화 정책으로 전매제한 기간이 1년으로 축소됐으며, 중도금과 소형주택 계약금 5%에 무이자 대출을 지원 중이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대에서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