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칸타빌 정선, 강원랜드 등 배후시설 풍부
강원 정선군 사북읍에서 생활숙박시설 ‘대원 칸타빌 정선’이 분양 중이다. 가까운 거리에 다양한 관광시설이 있어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수도권 접근성도 좋다는 평가다.

대원 칸타빌 정선, 강원랜드 등 배후시설 풍부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90실로 이뤄진다. 지하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29실이 들어선다. 주차장은 차량 255대를 수용할 수 있다. 오는 10월 준공될 예정이다.

사북읍은 사계절 관광객이 풍부한 지역이다. 강원랜드 카지노 관련 종사자만 7000여 명에 달한다. 인근에 하이원스키장, 워터월드, 골프장 등이 있어 각 시설의 성수기마다 관광객과 종사자가 크게 증가한다. 다른 지역에 비해 공실 우려가 덜하고 계절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교통과 생활 요건이 좋은 편이다. 정선 대표 관광 시설인 강원랜드가 인근에 있다. 태백선 사북역과 사북고한버스터미널도 가까운 편이다.

단지 내 설계에도 신경 쓰고 있다. 발코니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의 활용성과 개방감을 높인다. 또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돼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장단기 체류 및 임대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단지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게 장점이다.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 적용을 받기 때문에 종합부동산세 및 양도세 등과 무관하다.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모델하우스는 서울 서초구 교대역 인근에 마련돼 있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