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유보라 리뉴얼 첫 단지…외관특화·고객맞춤 설계
반도건설이 충남 천안시 두정동에 선보인 ‘유보라 천안 두정역’이 ‘2022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새롭게 단장한 ‘유보라 3.0’ 브랜드가 처음 적용된 단지다. ‘고객을 위한 최고를 짓다. 전부를 담다’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내세운 유보라 3.0은 단지 고급화와 강화된 고객 맞춤형 설계 등이 특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지상 29층, 8개 동, 556가구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남향 4베이(방 세 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구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가구 내 가전과 조명을 물론 난방까지 말 한마디로 스마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첨단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이 설치된다.

발코니 확장 공간 등 여유 공간을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창고) 등 계약자가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 전용 84㎡A·B 타입은 알파룸을 대형 팬트리와 홈오피스(유상옵션)로 변경할 수 있다. 84㎡C 타입은 주방특화(유상옵션)를 고르면 넓은 식사 공간과 패밀리형 아일랜드 주방을 조성할 수 있다. 모든 타입에서 드레스룸을 파우더룸 형태와 확장형(복도식)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단지 주차 공간은 모두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 형태로 꾸민다. 자연에 가까운 조경을 배경으로 단지 곳곳에 놀이시설과 휴게시설을 설치해 도심 속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단지 내 학습관과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맘스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 두정역과 가깝다. 두정역에 북부 출입구(2번 출구)가 신설되면 단지에서 걸어서 5분대로 닿을 전망이다. KTX천안아산역도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있다.

교육 환경도 좋다는 평가다. 천안 도솔유치원(공립), 천안 두정초, 두정중, 천안시에서 유일한 자립형사립고 북일고, 북일여고 등 명문 학교가 주변에 있다. 메가박스,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원도심 상권 등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성성호수공원, 두정공원 등 녹지 공간이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삼성SDI, 천안 제2·3일반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백석농공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도 가깝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