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삼성, 삼성동 강남업무지구에 '직주근접' 오피스텔
현대건설이 서울 삼성동 강남업무지구에 신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성’을 선보인다.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데다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지는 게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삼성, 삼성동 강남업무지구에 '직주근접' 오피스텔
단지는 지하 7층~지상 17층, 165실(전용면적 50~84㎡)로 지어진다. 반경 1㎞ 안에 포스코센터,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등이 있는 직주근접 단지라는 평가다. 국내외 기업이 입주해 있는 테헤란로도 가깝다.

교통이 편리하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2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선릉역, 9호선 삼성중앙역 등이 가깝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영동대로를 통해 강남 내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동부간선도로,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 도로 교통망 이용도 쉽다.

인근에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도 예정돼 있다. 서울시는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을 잇는 199만㎡를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지정할 예정이다. 이곳을 국제업무, 전시·컨벤션 등 마이스(MICE) 산업 중심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기업 유치를 비롯해 대규모 고용 유발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배후 수요는 더 증가할 전망이다.

인근에서 보기 드문 브랜드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현대건설은 ‘라이프스타일 리더’를 표방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에 맞춰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이 적용돼 삼성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내 설계에도 신경 썼다. 100% 자주식 주차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인다. 또 21개 타입의 주거용 평면으로 설계돼 수요자의 선택폭을 넓힌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프라이빗 다이닝룸, 미팅룸, 스터디룸, 게스트룸, 오픈라이브러리, 프라이빗짐, 피트니스센터, 골프룸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된다. 수준 높은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 중심 입지에 들어서 강남업무지구로 출퇴근하기 편리하고 인근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