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의 인기가 뜨겁다.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 수준이 낮은데다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용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서다.
보통 아파트에서 볼 수 있었던 4베이 설계는 물론 신규 아파트에 등장하는 커뮤니티와 옵션들도 최근 오피스텔 분양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 투시도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일대에 주거용 오피스텔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이 7월 분양 일정을 공고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 지역은 구남로를 중심으로 상업시설이 발달된 지역이다. 현재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 생활숙박시설 등이 지속적으로 들어서며 주거 타운으로 변화하고 있는 지역이다.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다. 해운대역을 통해 남포동, 서면 등 부산 주요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광안대교와 동해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와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해운대 부민병원, CGV 해운대, 해운대구청 등이 있다. 차량으로 5분 이내에 이마트 해운대점과 홈플러스 해운대점, 해운대로데오 아울렛 등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해운대 해수욕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송림공원, 해운대 해변로, 동백섬 등도 가까이에 있다.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은 주거용 오피스텔로 지하 5층~지상 35층 2개 동, 총 120실로 들어선다. 평형대는 전용면적 △105㎡ 120실로 아파트 30평형대와 유사한 구조로 설계됐다.
‘해운대 한라비발디 펜트빌’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대규모 복합시설 ‘현대 테라타워 은평’(조감도)을 선보인다. 19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현대 테라타워 은평은 지하 4층~지상 20층에 업무시설과 상업시설, 숙박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시설이다. 이 가운데 업무시설(637실)과 상업시설(119실)을 먼저 분양한다.시설 내 특화 설계를 강조한 복합시설이다. 우선 업무시설은 모든 호실에 발코니를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4.2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전 호실에는 천장형 냉난방기가 제공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했다. 라운지, VIP 회의실 등 업무 공간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옥외 조깅 트랙, 미디어 스튜디오 등의 편의 시설도 조성된다.상업시설은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동선을 계획했다. 1층 상가 대부분이 외부에서 출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편리함을 더했다. 중앙광장형 스트리트몰과 조경 공간, 독창적인 예술 작품 공간도 마련했다.금리 인상 등으로 자금 부담이 커진 수요자들을 위해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오피스의 경우 중도금 50% 전액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업시설은 중도금 4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인접해 있어 종로구 등 중심업무지구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2028년 은평구 불광동과 종로구 자하문로를 연결하는 은평새길이 개통한다.이혜인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상계동아불암 등 192개 단지 1703가구의 재개발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공급은 입주자 퇴거, 계약취소 등으로 발생한 기존 단지 잔여 공가 108세대 및 예비입주자 1595세대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의 전용면적은 24~59㎡로, 공급가격은 보증금 약 500만~5600만원, 임대료 약 6만~32만원선이 될 예정이다.일반공급 입주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8월 19일) 현재 서울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가구당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1순위 50% 이하, 2순위 70% 이하)이며 세대 총 자산 3억2500만원 이하, 보유 자동차 가액 3557만원 이하인 사람이 대상이다.청약 신청은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선순위 대상자, 9월 6일 후순위 접수를 모바일로 받는다. 다만 고령자, 장애인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청약자를 위해 방문청약접수도 병행할 예정이다. 선순위 신청자 수가 공급 세대의 200%를 초과할 경우 후순위 신청접수는 받지 않는다.서류심사대상자와 당첨자는 각각 9월 20일과 2023년 2월 10일에 발표한다. 입주는 2023년 3월부터 가능하다. 예비입주자 입주 예정일은 개별적으로 공지한다. 입주자 모집공고문은 8월 19일 SH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현장 공개 및 샘플하우스는 운영하지 않는다. 단지 배치도와 평면도를 비롯한 자세한 신청 일정 등은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DL이앤씨는 8월 경기 성남시에서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상업시설’과 9월 경기 광주시에서 ‘e편한세상 광주역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상업시설‘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상업시설’은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34번지 일대에 (6개 블록, 53개 호실)와 판매시설(1개 블록, 25개 호실)로 조성되며, 총 78호실 가운데 일반분양 48호실을 선보일 예정이다.단지 내 상가는 일반분양 기준 △A-1블록 12호실 △A-2블록 5호실 △A-3블록 4호실 △A-4블록 4호실 △A-5블록 7호실 △B블록 3호실을 분양한다. 단지 주출입구 방향 위주로 설계돼 상가 접근성 및 가시성이 좋다. 판매시설은 C블록 13호실을 분양한다.오는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지하 7층~지상 최고 29층, 39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532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약 1만5000명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이 가깝고 신구대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가시성, 노출성, 접근성이 좋아 유동인구 유입도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조성된 상권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자연스러운 유입도 가능하다. 단지 앞에는 단남·금상초교가 있고 중·고교도 다수 분포돼 있어 학생과 교직원 등 다양한 교육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수요를 겨냥한 업종으로 상권 구성도 가능하다.‘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상업시설’은 전면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돼 집객력을 높였으며, 단지내 상가는 도로변에 위치해 고객들이 보행 중에도 간판이나 매장 내부를 쉽게 볼 수 있어 유동인구의 유입이 수월하다. 체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