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 설립된 포스코건설은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기반으로 플랜트, 도시기반시설 등 고난도 건축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주택시장에선 ‘더샵’이란 브랜드를 앞세워 편리하고 세련된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다. 또 환경, 에너지 등의 플랜트 분야와 신도시 개발, 초고층 빌딩 건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2020년 더샵 브랜드를 새로 단장했다. 더샵 출시 후 두 번째이자 11년 만의 리뉴얼이다. 브랜드 로고(#)는 가로획과 세로획이 교차하는 모양을 반영해 강인함과 견고함을 강조했다. 로고 색상도 기존 파란색과 보라색이 섞인 ‘블루 바이올렛’에서 진청색 계열 ‘프러시안 블루’로 바꿨다. 프러시안 블루는 철의 화학반응에서 나타나는 색으로 무게감과 고급스러움을 상징한다.

포스코건설은 첨단기술로 건설업계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2019년 업계 최초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을 출시했다. 아이큐텍은 음성이나 스마트폰 메시지를 통해 조명, 난방, 환기 등을 원격 통제하고 승강기 호출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가 2대 주주로 경영에 참여해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경영 체계를 갖췄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