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은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중이라고 밝혔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15층, 총 1,458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되어 있고 전용면적 39㎡, 59㎡, 75㎡ 84㎡A, 84㎡B, 111㎡로 구성되어 있다.

회상산업관계자는 "최근 대구는 미분양 물량이 증가하고 주택가격이 하락하는 조짐을 보였으나 부동산 규제완화를 공약으로 내세운 새 정부가 들어서게 되면서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며 "조정대상지역 해제 및 각종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대구 미분양 아파트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이 위치한 신암재정비촉진지구는 대구 동구 신암 1동과 신암 4동 일대 76만 6,718㎡ 부지에 주택정비사업 6개의 재개발 사업과 1개 재건축 사업이 진행중이다.노후 주거시설을 철거하고 동구의 도시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프로젝트 예정대로라면 동대구 역세권을 중심으로 약 8천여가구에 달하는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대구대표 쇼핑문화공간인 신세계백화점이 있어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센터, 아쿠아리움, 메가박스 등 각종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고 단지 옆 파티마병원, 동구청, 평화시장, 이마트 만촌점, 현대시티 아울렛도 인접해 있다.

신성초를 비롯해 경북대학교와 동부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도 우수한 편이다. 또한,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 동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이다. KTX·SRT 동대구역,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고속버스 등)와도 가깝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84㎡A, 111㎡는 4베이, 59㎡, 75㎡는 Deep & Wide 3베이 설계, 84㎡B는 알파룸이 있는 탑상형평면 등 동별 위치에 따라 각각의 평면을 특성화한 것이 특징이다. 화성산업은 공간혁신을 통해 거실과 안방을 최대한 넓게 설계하였고 수납공간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단지내부와 지하주차장은 단차없는 평지형 설계를 적용했고, 지하1층 주차장에 택배차량 집입이 가능토록 설계하였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단지 바로 옆 신암공원을 비롯해 신암1가로공원을 걸어서 갈수 있으며,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과 동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예비타당성 심사를 통과한 엑스코선이 개발되면 향후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회사측은 "현관중문을 비롯해 엔지니어드스톤 싱크대 상판과 벽체, 하이브리드 쿡탑, 거실 아트월 등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품목 9가지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더욱 만족감을 높였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북구 침산동에 운영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