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일대에서도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이는 생활숙박시설이 들어선다. 디오션259피에프브이가 공급하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이 바로 그것이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연면적 14만 6266㎡로 강원도 최대 규모다. 지하 1층~지상 21층, 3개 동으로 구성되며 생활숙박시설 783실과 호텔 300실 이상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시그니처 시설은 포레스트 풀과 비치 클럽 콘셉트로 꾸며진 풀 사이드 바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며 솔숲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이드로 테라피 풀과 인피니티 엣지 풀로 구성된 스파가 마련되어 있으며, 그 외 아트 갤러리 라운지, 프라이빗 파티룸, 프라이빗 와인 셀러, 프라이빗 시어터,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 등 부대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선다.
신라모노그램 강릉 내부 이미지
신라모노그램 강릉 내부 이미지
생활숙박시설은 총 23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설계했다. 가장 많은 호실을 공급하는 A1타입(전용면적 39㎡ 408실)은 오션 뷰 테라스와 다이닝 공간을 제공하며, 욕실 내에서도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데이베드 활용 시 최대 4인까지 숙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B1타입(전용면적 101㎡ 34실)은 스위트 객실로 테라스에 자쿠지가 갖춰져 있다. 자단독빌라는 전용면적 286㎡ 4실과 253㎡ 5실, 총 9실이다.

호텔신라의 운영전문 자회사인 신라에이치엠이 위탁 운영을 맡았다.

해당 생활숙박시설은 수익형과 관리형으로 구분되며, 모든 분양자에게는 신라리워즈 상위 등급 혜택이 제공된다. 수익형으로 분양 받을 경우, 1년 중 30일은 사전 예약을 통해 계약자가 원하는 시기에 무료(관리비는 별도)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숙박을 제외한 11개월은 위탁 운영을 통해 지분에 따라 수익금을 배당 받을 수 있다. 관리형으로 분양 받을 경우 1년 내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의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역 인근에 마련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