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계약부터 이사까지 한번에
수요자 맞춤형 차세대 해법 제공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통합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낸다. 사진=다방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통합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낸다. 사진=다방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통합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낸다.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은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 얼라이언스’(이하 아지트) 운영사 피플스테크, 홈 서비스 매칭 플랫폼 '위매치' 운영사 다이사와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3사는 △주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 △건강한 주거 서비스 생태계 조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전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각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주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부동산 계약부터 이사까지 한 번에 진행하고, 통합 포인트 시스템을 통해 더욱 확대된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다방은 지난해 6월 피플스테크와 1차 업무협약을 맺고 프롭테크-블록체인 협력 모델 구축 및 공동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2차 업무협약으로 다방은 프롭테크 선두 기업으로서 부동산 정보 비대칭성 해소는 물론, 더 고도화된 이용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 영역 내 기술적 노하우와 정보력을 갖춘 다방과 아지트, 위매치 등 이사·주거 대표 서비스들이 블록체인 신기술로 만나 차세대 플랫폼 환경을 구축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