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통영, 북통영IC 인접…죽림초 통학 셔틀버스 운행
현대엔지니어링이 경남 통영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통영’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327 일대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 59~145㎡ 총 78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59㎡A 75가구 △59㎡B 40가구 △76㎡ 143가구 △84㎡A 267가구 △84㎡B 104가구 △109㎡ 104가구 △145㎡ 51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단지와 인접한 죽림지구는 각종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통영에서 가장 선호되는 주거지 중 하나로 꼽힌다. 통영경찰서, 통영교육지원청, 통영소방서 등 공공기관이 들어서 있다. 충무도서관, 통영체육청소년센터 등 교육문화시설과 대형마트 등 상업시설도 다양하다.

힐스테이트 통영, 북통영IC 인접…죽림초 통학 셔틀버스 운행
교통이 편리하다. 북통영 나들목(IC)과 통영버스터미널이 가깝다. 남해안대로를 통해 통영 도심 및 거제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2028년 용남면 일대에 남부내륙고속철도(김천~거제 간) KTX 통영역이 완공 예정으로, 서울 등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제석봉 자락과 연접해 있어 숲을 낀 자연친화적 아파트로 건립된다. 단지 인근에 통영시가 5만㎡ 규모의 ‘통영 시민의 숲’ 조성을 추진하고 있어 완공 시 더욱 쾌적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내 잔디광장 및 수경공간이 어우러진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양한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힐링 산책로에서 휴식의 일상을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펫프렌즈파크도 조성될 예정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초등학생 자녀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최소 6년간 단지에서 죽림초까지 통학 셔틀버스를 운행하도록 하는 업무협약을 경남통영교육지원청과 체결했다. 동원중·고가 가까워 중·고등학생의 통학도 편리하다.

통영은 비규제지역으로 계약 후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통영 광도면 죽림리 1570의 3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4월이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