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 운정1·2지구의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확충되고 있다.
여전히 굵직한 개발호재가 많아 지역 부동산시장의 기대감도 크다. 내년 개통 예정인 GTX-A(파주~운정~서울 삼성) 노선 공사와 지하철 3호선, 대곡소사선 파주 연장, GTX 운정역 복합환승센터 조성사업 등이 진행되고 있다. 운정테크노밸리,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 등의 추진도 앞두고 있다. 운정신도시 내에 스타필드(빌리지) 유치까지 성공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 투시도
힐스테이트 더 운정 투시도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10.1대 1의 치열한 청약열기를 보여줬던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도 분양 마감단계에 임박했다. 현재, 당첨 부적격자나 일부 미계약분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와동동 일대에 들어서게 된다.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건립된다. 이 중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전용면적 84㎡, 147㎡)을 우선적으로 분양하고 있다.

단지 내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인 ‘스타필드 빌리지’와 명문 사립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 국내 주요 멀티플렉스관 CGV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상암DMC와 일산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도시로 연결되는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가깝다. 특히, 서해선(대곡~소사)은 ‘대곡역’부터 ‘운정역’까지 연결된 경의중앙선 선로를 같이 사용할 계획이다. 따라서, ‘힐스테이트 더 운정’ 입주민들은 경의중앙선과 서해선(예정)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지하철3호선(예정) 및 GTX-A노선의 수혜도 예상된다.

향후, 운정역 이용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사업 시행사인 ‘하율디앤씨’는 운정역과 파주운정신도시와 연결된 공중보행데크를 추가 연장하고 브릿지(가교)를 통해 단지와 직접 연결시킬 예정이다.

이 단지는 운정신도시 최고 명소인 ‘운정호수공원’과 생태하천으로 거듭난 ‘소리천’과 인접해 있다. 일부세대를 제외한 대다수 세대가 블루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