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대구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분양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를 이달 중에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총 3개 동, 지하 5층~최고 48층 규모로 건립되며 아파트 481가구(전용 84㎡), 오피스텔 48실(전용 84㎡) 총 529가구가 공급된다.

단지는 달서구 행정타운 중심부에 있어 교통여건과 교육여건이 좋다.

단지 주변에 구마로를 이용하면 대구 최대규모의 산업단지인 성서산업단지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와룡로를 통해 달서구 도심에 해당하는 감삼동·용산동 일대로 이동할 수 있다. 남대구 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으로 진입할 수 있다.

감천초교와 감천초 병설유치원이 근거리에 있다. 또, 효성중과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예담학교, 대구공업대학교 등도 인접하다. 이 외에도 영남고교도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남서쪽으로 달서구청과 달서경찰서 등 행정타운이 형성돼 있으며, 동북쪽에는 대구광역시청 신청사(2026년 예정)가 신설될 예정이다.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의 수혜도 예상된다. 이 역사는 향후 SRT와 KTX, 대구권 광역철도, 대구산업선 등 다수의 노선과 연결된다.

롯데건설은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견본주택을 마련하고, 이 달 중 본격적으로 분양에 돌입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