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고등지구에 '서영 더엘' 분양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을 지어온 서영건설플러스가 자체 주거용 오피스텔 브랜드 ‘서영 더엘(THE L·투시도)’을 선보이며 주거 시장에 진출한다.

서영건설플러스는 이달 경기 수원시 팔달구 고등지구 C-4-4블록에서 ‘수원역 서영 더엘’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서영건설은 인천 검단, 경기 구리 등 수도권에서 상가,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을 ‘서영 아너시티’ 브랜드로 공급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오피스텔 브랜드 ‘서영 더엘’에서 엘(L)은 삶(life) 자유(liberty) 사랑(love) 명품(luxury)을 뜻하는 영어단어 첫글자에서 따왔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추구하는 만큼 입지 선정부터 설계와 평면, 마감재까지 차별화에 신경 썼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수원 고등지구에 들어서는 첫 프로젝트는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 주거용 오피스텔 200실(전용면적 46~63㎡)과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진다. 고등지구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주거·업무·상업시설이 공존하는 수원의 랜드마크 복합지구로 탈바꿈하게 된다. 또 수원역 복합역세권을 중심으로 교통망이 형성돼 있다. 로데오거리 상권 내 편의시설, CGV영화관,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도 가깝다. 팔달공원, 서호공원, 숙지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주변에 수원초, 숙지중·고, 수원여고 등도 있다.

오피스텔 내부는 2베이(방 1개와 거실 남향 배치)와 3베이(방 2개와 거실 전면 배치)로 변경 구조를 적용한다. 우물형 천장, 유리난간, 통창호 시공 등으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바깥을 내다보기 편하게 지어진다.

서영건설은 향후 수원 고등지구 2, 3차와 경기 화성 병점복합타운 등에서도 주거시설을 공급할 계획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