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아이파크, 인근에 남포항IC…철강산단 4단지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
HDC현대산업개발이 경북 포항시 남구에서 ‘포항 아이파크’를 선보인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산지구는 인근 원동지구, 문덕지구와 함께 1만4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포항 아이파크, 인근에 남포항IC…철강산단 4단지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1144가구(전용면적 75~101㎡)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가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4룸 구조로 설계된다. 주방 폭이 넓고 팬트리도 마련된다. 교육 여건이 좋다. 용산지구에 계획된 초·중·고교 예정 부지를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도서관, 북카페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교통 인프라도 다양하다. 남포항IC를 이용해 울산과 부산으로 이어지는 동해고속도로, 포항 전역을 잇는 영일만대로에 진입할 수 있다. 포스코·현대제철 등 철강산업단지 4단지,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에 도달하기 쉽다.

인근에는 공원과 문화 시설이 마련돼 있다. 냉천수변공원에는 자전거도로 산책로 잔디광장이, 오천체육문화타운에는 인조잔디축구장 육상트랙 족구장 풋살구장 등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 등 인근 산업단지와 가깝고 원도심을 이용하기 편하다”며 “향후 아이파크 브랜드 대단지로 형성돼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