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골프빌라 용지 '아너스 117' 분양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내 77만㎡ 규모의 잭니클라우스GC(골프클럽)를 조망할 수 있는 빌라 용지가 나온다.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는 이달 송도 잭니클라우스GC 내 골프빌라 필지 ‘아너스(HONORS) 117’(사진)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잭니클라우스GC는 100% 회원제 골프장으로 세계 100대 골프코스에 선정된 바 있다. UL인터내셔널 크라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등 다양한 국제 및 국내 대회가 열리는 곳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토지는 송도동 117의1 일대 단독주택용지 179필지 중 178필지다. 이스트빌리지 92필지와 웨스트빌리지 87필지로 구성된다. 필지당 전용면적은 459~689.8㎡다. 대지 17만5000여㎡ 중 빌라 부지는 9만7000여㎡다.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파크가 3만7000여㎡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필지에서 페어웨이를 조망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낙조가 아름다운 석양뷰, 골프장 내 호수와 도시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시티뷰 등 다양한 조망을 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존 골프장의 페어웨이 빌라와 달리 인근에 편의시설이 많다.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가 가깝다. 신세계몰과 이랜드몰, 롯데몰 등 각종 쇼핑시설이 더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에 연세대 국제캠퍼스 및 인천대 송도캠퍼스와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고 등이 있다. 최근 송도국제도시는 국내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교통 여건도 좋다.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공항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한 시간 남짓이면 닿는다. 여기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이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지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 내 77만㎡ 페어웨이와 붙어 있는 도심형 골프빌라 필지여서 희소성이 높다”며 “쾌적하고 여유로운 삶을 누리려는 상위 1% 부유층과 법인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