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투시도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투시도
고양 삼송지구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오피스텔 회사보유분 25세대의 청약에 840여 명이 몰렸다. 당시 분양가가 아닌 현시세가 반영된 데도 불구하고, 일전의 분양 성적을 뛰어넘는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0일 진행된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회사보유분 등 25세대 청약에 844명이 참여해 평균 경쟁률 33.76대 1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2블록 29AT에서 95대 1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18년 분양 시 기록했던 평균 경쟁률 3.84대 1, 최고 경쟁률 70.5대 1을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청약결과에 대해 이미 검증된 입지에 등장한 로또 청약과도 같은 것이라 말한다. 이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S4-2,3블록에 총 2513실 규모의 대단지 오피스텔로 분양 당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견본주택 개관 후 3일 동안만 2만3000명이 방문했을 정도로 구름 인파가 몰렸고, 삼송지구 내 공급된 단지 중 최다 청약 건수를 기록하며 성공리에 분양을 마무리한 바 있다.

무엇보다 희소성이 높은 초역세권 주거단지라는 곳에 초점이 맞춰졌다. 단지 내 진입광장에서 약 360m 거리에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위치하며, 이를 통해 서울 종로권역을 약 20분대로 주파할 수 있다. 삼송역의 경우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에 포함돼 향후 더블 역세권으로서의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은 삼송에서 용산까지 이어지는 20.2km, 총 사업비 1조 8,002억원 규모의 노선으로, 강남권역 접근성까지 크게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 연신내역에 파주 운정~화성 동탄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개통할 예정으로, 직간접적인 수혜 효과가 기대된다. 이로인해 해당 단지는 우수한 입지 환경을 갖추며 일대의 새로운 랜드마크 탄생이 예감되고 있다.

인근에는 쇼핑몰, 영화관, 대형마트 등의 시설이 들어선 약 36만9000㎡ 규모의 스타필드 고양점을 비롯해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은평 성모병원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뛰어난 희소가치도 분양 흥행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삼송지구는 현재 1~2인 가구들이 생활할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적었던 만큼, 전세대 소형으로 공급된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주목도가 더욱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 대형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이 들어서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쇼핑부터 여가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해당 상업시설은 북유럽을 컨셉으로 페스티벌, 펫파크, 펫케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며, 상가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현재 막바지 분양이 진행 중이다.

이 상업시설은 동과 동 사이에는 미디어파사드와 홀로그램을 결합해 오로라를 실감나게 구현할 예정이다. 국내 상업시설에서 오로라를 구현하는 곳은 해당 상업시설이 최초인 만큼, 인근 주민 외의 방문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회사보유분 청약은 지난 10일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13일 당첨자 발표 ▲17일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12월로 예정돼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