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투시도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투시도
“포레나 수원원천이요? 삼성디지털시티를 걸어서 출퇴근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깝고, 또 단지 앞엔 영흥공원이 있으니까 여가생활까지 같이 즐길 수 있고요. 매일매일 수요자들 문의가 굉장히 많습니다”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K공인중개사무소)

한화건설이 8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일원에서 분양할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에 대한 시장 분위기가 여름철 무더위만큼 뜨겁다. 이 단지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2개 동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인 전용면적 68㎡ 117가구, 84㎡ 40가구 등 총 157가구로 구성되는 아파트다.

한화건설을 대표하는 주거 브랜드 ‘포레나’ 아파트인데다 수원시 영통구 일원에서도 내로라하는 입지여건을 갖춘 곳에 공급된다는 소식에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들이 과감히 청약통장을 던질 분위기다.

부동산 시장에서 다양한 1군 건설사들이 미분양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과 달리 한화건설의 주거 브랜드 ‘포레나’는 지금까지 분양한 모든 아파트가 매진되어 미분양 제로(0)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폭발적으로 받고 있다.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은 탁월한 입지여건과 이러한 주거 브랜드 ‘포레나’만의 프리미엄까지 더해지며, 지역 일대에서 보기 드문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일찍이 예상된다.

삼성디지털시티와 영흥공원을 품은 입지
실제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이 들어서는 입지여건을 살펴보면, 수요자들의 청약 망설임을 과감히 없애줄 정도다.

이 단지는 삼성디지털시티를 걸어서 출퇴근할 수 있을 정도에 위치해 있다. 엄밀히 말하자면, 횡단보도만 건너면 될 정도로 가깝다. 통상적으로 출퇴근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과 달리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에서는 이러한 출퇴근 걱정의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눈에 띄는 점은 또 있다.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앞에는 축구장 약 70배 크기(50만여㎡) 규모로 조성되는 영흥공원이 위치해 있다. 도심 속에서도 보기 드문 대형 공원인 영흥공원에는 대규모 수목원과 생태숲, 1.5km에 달하는 순환산책로와 체육시설 등이 갖춰지게 된다.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의 입주민들은 이러한 영흥공원을 앞마당처럼 삼아 쾌적한 산림욕까지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는 특권을 갖게 된다.

광교·영통의 더블 생활권의 인프라 이용 편리
여기에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은 광교·영통의 더블 생활권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수원컨벤션센터, 수원고등법원·검찰청 등을 비롯해 경기도청 신청사(2021년 9월 준공 예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공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롯데아울렛 광교점, 원천호수 등 광교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원천점, 롯데마트 영통점 등 대형 마트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아주대학교 병원과 수원체육문화센터 등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도보권 내에는 원일초등학교가 있고 원일중학교와 매원고등학교, 청명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군도 단지 주변에 형성돼 있으며 영통지구 학원가와 인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이처럼 단지 가까이에서 주거에 필요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점은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만의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광역 교통망 수혜에 따른 편의성 향상 기대
다양한 광역 교통망 이용까지 가능한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은 신규 광역 교통망 신설에 따라 입지적 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주변에는 삼성로, 중부대로, 매영로 등 지역 핵심 도로들이 마련돼 있고, 수원신갈IC·흥덕IC 등을 이용해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의 진출입도 가능하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동탄인덕원선, 26년 예정) 원천역(예정) 신설이 추진 중으로 교통 편의성 향상도 전망된다.

영통구의 한 수요자는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은 입지여건으로 보나 브랜드를 보나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아파트”라며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의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로 입성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망설임 없이 청약에 나설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