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이 펼쳐지는 서울 동부권의 새로운 랜드마크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한강 뷰 체험
고덕비즈밸리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한강 프리미엄 누리는 트렌디한 공간 ‘각광’
현장 홍보관에서 바라본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모습

현장 홍보관에서 바라본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모습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동부 수도권을 대표하는 고덕비즈밸리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면서 한강 뷰를 누리는 프리미엄 조망권까지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한강 뷰를 체험하기 위해 현장 홍보관으로 향하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6월 30일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홍보관을 오픈했다. 현장 홍보관은 사업지와 비슷한 위치의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 조성돼 있으며, 이 곳에서는 현장과 함께 한강,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 등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다. 또 인근에 개발 중인 고덕비즈밸리의 비즈니스벨트 조성사업 공사 현장은 물론 고덕대교(가칭, 예정)와 서울~세종 고속도로 등 교통호재 조성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 현장 홍보관에서는 하이엔드 라이프오피스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분양 상담도 바로 받아볼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다.

가족과 함께 현장 홍보관을 방문한 김모씨는 “고덕비즈밸리에 조성되는 하이엔드 라이프오피스라는 점과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를 품은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이미 인기가 많은 곳이라서 입지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들렸다”면서 “차를 타고 직접 와보니 지도상으로 볼 때보다 너무 가깝고 특히 한강 뷰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푹 빠져버렸다”고 말했다. 또 “저렇게 교통 호재가 현재 진행형으로 이뤄지고 있는 모습을 보니 분양 받지 않고 가만히 있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고덕비즈밸리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092㎡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7~158㎡, 업무시설 총 598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가 입점을 확정한 만큼 랜드마크 프리미엄은 물론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들어설 고덕 강일지구는 서울 동부권 개발의 중심으로 거듭나면서 사통팔달의 교통과 쾌적한 자연환경, 풍부한 미래가치 등 탁월한 입지 조건을 모두 갖춘 곳이다.

먼저 서울 동부권의 중심인 고덕비즈밸리에 조성되면서 한강과 고덕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주변에는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 고덕비즈밸리 내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여유롭고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 강일IC,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 접근성도 우수하다. 사업지 옆에는 서울~세종 고속도로(2022년 개통 예정), 강동IC(가칭, 예정), 고덕대교(가칭, 예정)가 조성 중이고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연장선 샘터공원역(예정)도 들어설 계획이어서 교통여건이 더 향상될 전망이다. 또 고덕비즈밸리를 중심으로 인근에 강동일반산업단지, 첨단업무단지 등 비즈니스벨트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미래가치도 우수해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동부권을 넘어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신개념 복합공간이자, 모든 것이 가능한 워라밸 파크 콘셉트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도록 도심 속 공원을 지향하면서 상업업무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4년 예정)이 확정되었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리빙 인테리어매장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또 내부에는 파크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조경 특화를 통해 설계된 ‘파크아워스’도 조성된다.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파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을 비롯해서, 패밀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현장홍보관 및 디어반 갤러리 위치도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현장홍보관 및 디어반 갤러리 위치도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는 내부 특화설계에서도 하이엔드 라이프오피스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먼저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테라스를 설계했다. 또 스타일러, 워시타워, 냉장고, 가구형 캔틴이 풀퍼니쉬드로 갖춰진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서 현장 홍보관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 이와 함께 ‘디어반 갤러리’도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에 조성 중이다. ‘디어반 갤러리’는 고객들이 직접 내부 유니트를 살펴보고 전문 상담사들이 자세한 분양 정보를 제공하도록 마련될 예정이며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