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피한 고품격 하이엔드 단독주택 단지 ‘그랑빌 더 포레’ 이목 집중
최근 코로나19 여파, 주거 공간의 고급화로 고급 중대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현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그러나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와 전국 분양 공급 물량 축소로 수요자들의 만족도는 충족되지 않고 있다.

이 가운데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 편리함은 누리면서, 대형 면적의 넉넉한 공간에서 여유로운 삶을 즐길 수 있는 고품격 하이엔드 저택 ‘그랑빌 더 포레’가 오픈해 단 32세대만을 성황리 분양 중에 있다. 특히 ‘그랑빌 더 포레’는 광주광역시의 조정대상지역임에도 규제를 피해 중도금 대출이나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만족도를 높인다.

이와 함께 ‘그랑빌 더 포레’는 “도심 속 안전한 저택”이라는 슬로건으로 설계된 하이엔드 단독주택 단지로, 자연과 더불어 가족 구성원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탁월한 특화 설계를 자랑한다. 탁 트인 도심 뷰와 개금산이 병풍처럼 건물을 둘러싼 형태로, 인근 약 3.5km의 자연 산책로와 더불어 도심 속 자연에서 프라이빗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안전함’은 저택이 얼마나 튼튼하게 잘 지어졌는지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랑빌 더 포레’는 명품 마감재와 자재를 사용하여 단열재 100mm+콘크리트 벽체 300mm + 드라이 에어리어 공간 100mm + 내벽 100mm까지 총 600mm에 달하는 두꺼운 외벽과 내벽 구조를 갖췄으며 외벽과 내벽 사이 드라이 에어리어 공간에는 습기 조절 효과 및 정화 효과를 가지는 숯과 소금을 넣어 친환경 시공으로 마무리했다.

하이엔드 단독주택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일반 단독주택 단지와는 차별화된 테라스와 마당으로 건강한 쉼을 담는 공간을 제공한다. 사계절의 변화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거실 마당과 자쿠지, 노천탕 등으로 프라이빗한 공간을 누릴 수 있는 하늘 중정 마당, 광주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2층 마당, 주방과 연결된 BBQ 마당, 집에서 캠핑까지 즐길 수 있는 뒷마당과 테라스까지 각기 활용도가 다른 5개의 마당과 테라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가족 구성원을 모두 만족시킬 만한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 쾌적함을 자랑하는 런드리룸과 영화나 음악 감상, 당구장, 골프 등을 즐길 수 있는 넉넉한 취미룸, 각종 소지품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고품격 슈즈룸, 스타일러를 포함해 쾌적하고 여유롭게 수납이 가능한 드레스룸까지 설계됐다. 여기에 세대마다 2~3대 여유롭게 주차가 가능한 단독 주차 공간으로 도심의 주차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인근에는 제2순환도로, 서창IC, 호남고속도로, 서광주역, 효천역 등이 위치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과 더불어, 롯데마트 아울렛, 서부농수산물유통센터, 월드컵 경기장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살레시오초, 삼육초·중, 송원초, 광주중, 운리중, 대동고 등의 명문 학군을 보유해 더욱 높은 가치로 평가받고 있다.

‘그랑빌 더 포레’ 관계자는 “광주광역시 내 5구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선정되고, 중대형 평형 공급도 부족해졌지만 ‘그랑빌 더 포레’는 규제를 피한 고품격 저택으로 그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프라이빗한 공간과 특화 설계, 고급 마감재 등은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도심 숲속 안전한 저택’의 가치를 높여주는 특별 요소”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랑빌 더 포레’는 광주광역시 서구 매월동 214번지에 홍보관을 운영하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