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2층~지상 27층 4개동 568가구
아파트 499가구, 오피스텔 69실 일반분양
'침산 생활권'에 조성되는 랜드마크 단지
대구 침산 생활권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 분양

대우건설이 대구 북구 침산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를 분양 중이다.

북구 노원동1가 228일대에 들어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아파트 499가구와 오피스텔 69실 등 568가구가 조성된다. 모든 가구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한다. 전용면적별로 아파트는 ▲78㎡A 67가구 ▲78㎡B 21가구 ▲84㎡A 340가구 ▲84㎡B 71가구가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84㎡A 23실과 84㎡B 46실이 공급된다.

이 단지는 대구 북구와 서구 생활권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과 북구청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광역 교통 수단인 서대구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KTX⋅SRT를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과 서대구역(2021년 예정)도 가깝다. 북대구IC, 서대구IC, 신천대로 등을 통해 대구 전역은 물론 대구 외곽지역까지 접근성이 좋다. 팔달로 및 침산남로 4차선 대로변이 연접해 있어 침산동, 동대구 도심권 등 주요 생활권 접근도 용이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침산초, 달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달성초, 경일중 등 반경 1km내 6개 학교가 있다. 침산동의 학원과 대구시립북부도서관도 인접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도 관심이 많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이다. 침산 생활권에 이마트⋅홈플러스⋅이마트트레이더스⋅팔달시장⋅대구복합스포츠타운⋅오페라하우스 등이 있어 쇼핑과 문화 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북대구세무서⋅대구북부경찰서⋅DGB대구은행 등도 가깝다. 단지 가까운 곳에 신천, 금호강 등 수변 환경과 침산공원⋅해바라기공원⋅연암공원⋅달성공원 등 풍부한 녹지도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서대구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도 예상된다.
대구 침산 생활권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 분양


단지 내에는 차별화된 조경시설이 들어선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 입주민 남녀노소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택배 차량이 진입 가능한 지하주차장 설계와 폭 2.5m 이상 넉넉한 주차공간도 조성된다.

조망, 채광, 통풍 등을 고려해 남향(남동,남서)과 4베이(방 3칸,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다. 동간 거리도 최대한 확보했다. 단지 입구부터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해 관리⋅차단하는 공기청정시스템 '5ZCS(Five Zones Clean-air System)'가 적용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공용부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LED 디밍 시스템과 전기차 충전설비도 설치된다.

각 가구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했다. 모든 가구에 현관창고 공간을 제공한다. 실내에는 LED조명,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장치 등을 설비해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하철 역세권 입지인 이 단지는 교통부터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을 두루갖춰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가 가능하다”며 “인접한 침산동 생활권은 물론 북구, 서구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고, 배후수요도 풍부해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가점제 75%, 추첨제 25%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가점제 낙첨자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추첨제 대상자로 전환된다. 3.3㎡ 당 평균 분양가는 1549만원으로 책정됐다.

안상미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