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고양 향동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향동',상가 '힐스 에비뉴 향동' 공개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에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향동’과 근린생활시설 ‘힐스 에비뉴 향동’를 공급한다. 앞서 부양한 ‘현대 테라타워 향동’ 지식산업센터는 계약을 시작한 지 5일 만에 완판했다.

고양시 향동동 41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9층 2개동 총 956실로 구성된다. 세부 상품별로는 오피스텔 340실, 지식산업센터 547실, 근린생활시설 69실 등이다.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향동은 지난 24일 청약을 받은 데 이어 27일 당첨자발표를 진행한다. 계약은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힐스 에비뉴 향동은 이달 동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향동지구는 서울 은평구와 마포구가 접해 있는 택지지구로 서울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인근 상암 DMC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향동초, 향동중, 향동고가 가깝다. 인근 봉산과 봉산공원, 망월산 등이 있어서 쾌적하다. 업무시설이 많은 향동지구는 물론 가까운 서울 DMC 첨단산업단지와 여의도, 마곡, 창릉신도시 등으로 이동도 쉽다.

강변북로와 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제2자유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인근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노선 창릉역이 2023년 개통 예정이다. 고양선 향동지구역, 경의중앙선 향동역 등도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향동은 기본적으로 가로형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뛰어나다. 평면은 방과 거실을 전면에 배치하는 2배이로 설계했다. 3.72m의 천장고(우물천장 기준)로 높다. 침실 벽체는 폴딩도어 구성으로 수요자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침실 및 주방에 활용도 높은 수납공간도 적용될 예정이다.

힐스 에비뉴 향동은 식음료 판매점, 운동시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MD가 구성됐다. 인근 풍부한 주거 배후수요와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의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건물 전면부로 진·출입이 가능해서 유동인구 유입도 가능하다.

상가는 수요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설계가 적용됐다. 편리한 상가 이용을 위해 쇼핑 동선을 고려해 내부 에스컬레이터와 외부 디자인 계단을 설치할 예정이다. 전면 근린생활시설 일부 점포(건축허가 도면상 1층)의 경우 발코니를 제공해 탁 트인 개방감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의1에 마련돼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