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하이앤드 천년가, 전실 복층…각종 가전제품 빌트인

경기 이천시 안흥동에 생활형 숙박시설인 ‘이천 하이앤드 천년가’가 공급된다. 전 실이 복층 구조로 설계됐으며, 실사용 면적은 38~70㎡로 구성된다.

모든 실에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을 갖춘다. 에어컨, 냉장고, TV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가전제품이 설치된다. 전용 의류관리기는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이천 하이앤드 천년가, 전실 복층…각종 가전제품 빌트인

도보로 이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다. 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비롯해 중부대로(42번 국도), 3번 국도 등이 가까워 도심 접근이 쉽다. 경강선 이천역도 반경 2㎞ 내 있어 서울 강남, 경기 성남시 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천프리미엄아울렛, NC백화점, 하나로마트, 관고시장 등 쇼핑 시설과 인접해 있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CGV, 안흥지, 시청, 우체국 등 인프라가 단지 인근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개발 호재도 있다. 이천과 문경을 잇는 중부내륙고속철도, 성남~여주 복선전철, 신둔·이천·부발역 역세권 개발, 이천 중리지구 개발 등이 예정돼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수요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오피스텔과 달리 전매 제한도 없다.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을 적용받기 때문에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는다.

이 단지는 배후 수요도 풍부한 편이다. 이천시에는 SK하이닉스와 현대엘리베이터, 신세계 등 21개의 대기업 사옥과 신세계푸드, OB맥주, 에이스침대 등 1만7000여 개 공장이 들어서 있다.

하이앤드 천년가 분양 담당자는 “이천에서 보기 드문 전 실 복층 구조를 갖춘 데다 분양가가 주변 시세 대비 3000만~4000만원 저렴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