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하이앤드 천년가, 생활형 숙박시설…全가구 복층
경기 이천시 안흥동 SK하이닉스 인근에 생활형 숙박시설 ‘이천 하이앤드 천년가’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에 생활형 숙박시설 285실(전용면적 29~45㎡)과 근린생활시설 9실로 이뤄진다.

모든 가구가 복층으로 설계된다. 복층 내부엔 여유 공간인 알파룸을 마련해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다.

이천 하이앤드 천년가, 생활형 숙박시설…全가구 복층
생활형 숙박시설은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기존 숙박시설과 달리 가구별 설계와 수납, 커뮤니티 시설 등이 일반 주거 시설과 비슷하다. 아파트에 비해 전매 제한과 대출 규제에서 자유로운 것도 장점이다. 전문 위탁업체에 맡겨 숙박시설로 활용할 수도 있다. 다만 생활형 숙박시설은 건축법 및 공중위생관리법상 주택에 포함되지 않아 주택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

단지 인근에 산업단지가 있어 배후수요는 풍부한 편이다. 지난 2월 준공한 SK하이닉스 M16 이천공장은 SK하이닉스가 보유한 생산시설 중 최대 규모다. 2026년까지 최대 34만8000여 명의 고용을 창출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인근엔 현대엘리베이터, 하이디스테크놀러지, 신세계푸드, OB맥주공장, 신세계 등 21개 업체에서 일하는 직원만 4만여 명에 달한다. 직주근접 단지라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교통 및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이천 종합터미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경강선 이천역도 반경 2㎞ 남짓이어서 서울 강남 및 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쉽다. 또 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이천나들목(IC) 등이 인접해 있다. 이천시청, 이천시립도서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등 각종 생활 인프라와 이천프리미엄아울렛, NC백화점, 하나로마트 등 쇼핑시설과 가까운 편이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 284 현대레이크빌 1층에 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