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급 서비스…강남 한복판 '럭셔리 공간'
호텔식 조식 서비스를 즐기고 멤버십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한 뒤 저녁에는 서울 강남 도심 야경을 보며 친구들과 루프톱 파티를 즐긴다. 5성급 호텔에서 누리는 ‘호캉스(호텔+바캉스)’ 얘기가 아니다. 1인 가구를 겨냥해 이 같은 서비스를 선보이는 소형 럭셔리 주거상품이 잇따르고 있다.

강남 도심 한복판에 호텔처럼 맞춤식 주거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최고급) 주거복합 단지가 들어선다. 강남구 역삼동 옛 스포월드 자리에 조성되는 ‘원에디션 강남’(조감도)이 주인공이다.

역삼동 스포월드 부지 개발

현대엔지니어링은 역삼동 653의 4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대지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도시형 생활주택 234가구(전용 26~49㎡)와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이뤄진다. 축구장 크기의 단지 규모와 유선 형태의 건축 외관을 갖춰 강남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가 나온다.

 호텔급 서비스…강남 한복판 '럭셔리 공간'
강남 도심 한복판이란 입지 여건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강남 주요 대로인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 요지에 있다. 경복아파트 사거리에서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도산대로, 학동로, 도곡로 등 강남 주요 대로를 이용하기 편하다. 9호선 언주역·선정릉역과 남부순환로, 성수대교 접근성도 좋다. 업무 밀집지역인 강남역 등으로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역삼동 일대에는 고급주택이 밀집해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다.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 청담동 명품거리 등과 가깝다. 코엑스,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을 모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복합문화공간 라움아트센터, LG아트센터, 선정릉 등 다양한 문화공간도 누릴 수 있다.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강남에 들어서는 오직 하나뿐인 상품’이란 의미의 단지명(원 에디션)처럼 차별화된 내부 공간과 맞춤식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거주자들의 생활 방식을 고려해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하도록 넓은 ‘LDK(거실·식사공간·주방이 연결된 구조) 설계’를 적용했다. 샤워실과 화장실을 분리하고 침실은 안쪽으로 배치했다.

 호텔급 서비스…강남 한복판 '럭셔리 공간'
내부 공간은 하이엔드급 주거시설 명성에 맞게 해외 명품 가구와 가전으로 채워진다. 독일 주방 가구 ‘지매틱’, 명품 빌트인 가전 ‘가게나우’, 이탈리아 가구 ‘리마데시오’, 미국 주방·욕실용품 ‘퀼러’ 등으로 갖춰진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선보인다. 컨시어지는 호텔에서 안내는 물론 여행과 쇼핑까지 투숙객의 다양한 요구를 들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 강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전문 조리사가 제공하는 조식, 다이닝 서비스와 발레파킹, 세탁, 방문 세차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 케어, 홈PT(퍼스널트레이닝)·건강상담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주민을 위한 생활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 시설이 조성된다.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는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에서 관리한다. 도시 전망을 감상하며 파티와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과 카바나 등도 마련된다.

주차공간도 여유롭게 설계했다. 도시형 생활주택은 가구당 1대, 오피스텔은 각 1.5대 수용 가능하도록 총 343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강남 지역에서는 보기 드물게 전 가구가 자주식 주차를 할 수 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신사동 622의 5에 마련돼 있다.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한다.

안상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