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 분양
신동아건설이 이달 강원 춘천시 근화동에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투시도)를 선보인다. 근화동 752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2개 동, 320가구(전용면적 59·84㎡)로 지어진다. 이 가운데 1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탁월한 조망권을 갖췄다는 점이다. 바로 앞 북한강과 공지천을 품고 있는 데다 최고 42층으로 지어져 탁 트인 시야를 확보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단지 내 특화시설도 눈길을 끈다. 현관 출입구 내 ‘클린존(방역안심구역)’을 설치하고 2개 동을 연결하는 브릿지와 피트니스 및 GX(단체운동)룸, 어린이집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한다.

생활 인프라도 좋은 편이다. 춘천역, 남춘천역, 춘천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등과 가깝다. 춘천중, 중앙초, 춘천고, 강원대, 한림대 등도 인근에 있다. 공지천 조각공원, 의암공원, 하중도생태공원 등 녹지시설과 롯데마트, 이마트, 메가박스 등 상업 및 문화 시설도 멀지 않다.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 중도동에 조성되는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가 대표적이다. 글로벌 놀이공원으로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춘천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을 지원할 수 있다.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대상(춘천 거주자)이 될 수 있다. 분양받은 후 즉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춘천시 안마산로 97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춘천시 공지로 178에 마련된다.

은정진 기자